빠른 처리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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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도 12월분 보험 원청구 변환 및 맵핑한 결과
일부 환자들의 "상병분류기호 기재누락"으로 청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인 결과 일부 환자들의 12월 내원 전체가 상병분류기호 기재누락으로 되어 있고,
초진 환자들도 있지만
재진 환자의 경우 11월 청구에서 아무 문제가 없었고, 최근상병을 클릭해서
그대로 청구하였기에 더욱 당혹스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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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원격접속하여 해당 내용 확인 후 보험청구 진행 완료)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2012년도 12월분 보험 원청구 변환 및 맵핑한 결과
일부 환자들의 "상병분류기호 기재누락"으로 청구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확인 결과 일부 환자들의 12월 내원 전체가 상병분류기호 기재누락으로 되어 있고,
초진 환자들도 있지만
재진 환자의 경우 11월 청구에서 아무 문제가 없었고, 최근상병을 클릭해서
그대로 청구하였기에 더욱 당혹스럽습니다.
답변 : 금일 2013년 1월 1일은 휴일인 관계로 (주)한메디에서는 전직원이 모두 휴무하였습니다. 그런데 위처럼 질문 내용 자체가 보험청구 송신과정의 다급한 것이고, 또한 1월 2일 새해 벽두에 타 한의원에서 게시물을 읽고 혼선이 있을 수도 있어, 내부 비상연락망을 통해 질문의 내용을 공유하고 처리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와 같이 원격접속하여 처리완료한 내용을 공지해드리오니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십시오.
① 원격접속 확인 결과 <선재한의원> 원장님께서는 자주 사용하시는 보험 상병명을 직접 자판으로 기재
② 이때, 영어의 대/소문자가 정확하지 않게 입력되면 청구 DLL에서 검색시 누락되는 현상 확인
③ 이와 같이 영어의 대/소문자도 확인하며 보험 상병명을 검색하도록 수정하여 보험청구 완료함
PS : 보험 상병명을 직접 자판으로 기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발생하지 않는 내용임
위와 같은 내용으로 대구 달서구 <선재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부연 설명을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