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현재 OK차트를 전자차트로 사용중입니다.(종이차트 없음)
진료메모도 충실하게 하고 있고
일반진료도 모두 기록하여 백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자차트를 사용할 경우 전자서명이 필요한 건가요?
답변 : <혜민한의원>에서는 모든 진료기록을 OK차트에 기록하고 있으므로,
이 전자차트기록이 전자의무기록으로서 충실한 것인가를 먼저 확인하신 후에 전자서명시스템의 효용성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OKESS 전자서명시스템
2. 전자서명의 유무에 따른 전자의무기록의 보존과 관리
- 전자차트 전자의무기록에 전자서명이 없으면 법적 기록으로 인정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음
: 진료기록과 본인부담금수납 등에서 허위가 발견되어 진실성을 판별할 시,
해당 기록의 보존과 임의변경에 대한 증빙 근거로 전자서명 또는 기타의 근거가 없는 경우
관련기사 살펴보기 ---- (클릭)
- 전자서명을 활용할 시, 무엇보다도 전자차트 전자의무기록 자체의 진실성이 중요하므로,
진실성이 있는 전자의무기록에 대하여 전자서명하기를 권장함
3.OKESS 전자서명시스템 활용 매뉴얼
① 진료기간 및 메모 전자서명
-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 이후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진행
② 본인부담수납대장 전자서명
-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 이후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진행
③ 진료기간 일괄 전자서명
-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 이후 아래 그림의 순서와 같이 진행
④ 본인부담수납대장 일괄 전자서명
- 개인용 공인인증서 연결 후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매뉴에서 '전자서명' 클릭
- 이후 위 3번 방법과 동일하게 진행
4. 전자서명버전의 설치와 서명방식의 운용 설명
① 전자서명버전 설치를 요구한 한의원으로 (주)한메디에서 연락 후 원격접속
② 전자서명버전 OK차트 설치
③ OK차트 시스템 환경설정
- 전자서명 모듈 사용 여부 설정
④ 전자서명 운용 설명
위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혜민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혜민(강서)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전자서명이 필요한 건가요?
현재 OK차트를 전자차트로 사용중입니다.(종이차트 없음)
진료메모도 충실하게 하고 있고
일반진료도 모두 기록하여 백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전자차트를 사용할 경우 전자서명이 필요한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