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직원이 익스플로러로 인터넷 하는 도중에 갑자기 재부팅 된 이후부터 계속 부팅 시도시에 이렇게 재부팅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얼마 전부터 익스플로러가 좀 이상했습니다. "종료됩니다. 이 탭은 복구되었습니다." 이런 류의 메시지가 수시로 뜨는 것이었는데요.바이러스 검사를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오늘 이렇게 문제가 되네요...... 하드디스크 떼어서 원장심 컴에 연결해서 바이러스 검사해가지고 치료했는데도 역시 계속 재부팅되어서, 하드웨어 문제인가 했는데요.
p.s) 현재 Program Files 내의 데이터, 원장실 프로그램, 접수실 프로그램, NPKI, KTEDI 폴더 백업해놓고 포맷 후 윈도우 재설치했습니다. 윈도우 진입 자체가 안 되었기 때문에 관리툴 들어가서 처리하는 과정은 패스했습니다. OKbackup 폴더는 D: 드라이브에 보존되어있습니다. ...... 내일 아침에 전화 드리겠습니다.
답변 : 질문의 내용과 같이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시스템 손상으로 인하여 포맷 후 OK차트를 재설치하였습니다.
1.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포맷 후 재설치
2. OK차트 관련 백업 목록 확인
3. OK차트 관련 모두 재설치
P.S : 메인컴 백업시 참고 목록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처럼 서울 중구 <경희현한의원>의 해당 컴퓨터에 원격접속하여 처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경희현한의원(신사역)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접수실 컴이 무한 재부팅됩니다.
직원이 익스플로러로 인터넷 하는 도중에 갑자기 재부팅 된 이후부터 계속 부팅 시도시에 이렇게 재부팅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얼마 전부터 익스플로러가 좀 이상했습니다.
"종료됩니다. 이 탭은 복구되었습니다." 이런 류의 메시지가 수시로 뜨는 것이었는데요.
바이러스 검사를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오늘 이렇게 문제가 되네요.
하드디스크 떼어서 원장심 컴에 연결해서 바이러스 검사해가지고 치료했는데도 역시 계속 재부팅되어서, 하드웨어 문제인가 했는데요.
접수실 하드디스크를 원장실 컴 메인보드에 연결하여 부팅디스크로 삼아서 부팅해봤는데 역시나 원장실 컴도 재부팅되는 걸로 봐서 하드웨어의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접수실 하드디스크 내의 윈도우가 손상된 걸로 판단하여..
XP CD로 부팅하여 복구 화면으로 들어가서 chkdsk /r과 fixboot c:, 그리고 bootcfg /rebuild를 실행했는데도 역시나 변하지를 않습니다.
체크디스크에서는 오류가 있었는데 복구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떴었구요.
그래서 접수실 하드디스크를 포맷하지 않은 상태에서 윈도우 재설치를 할 생각인데요.
Program Files 폴더가 초기화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에 문제는 없겠죠?
재설치 후에 원격 A/S 요청하면 그 이후부터 귀사에서 처리를 해주면 완전히 복구가 될까요?
아주 갑갑하네요. 쩝..
p.s) 현재 Program Files 내의 데이터, 원장실 프로그램, 접수실 프로그램, NPKI, KTEDI 폴더 백업해놓고 포맷 후 윈도우 재설치했습니다. 윈도우 진입 자체가 안 되었기 때문에 관리툴 들어가서 처리하는 과정은 패스했습니다. OKbackup 폴더는 D: 드라이브에 보존되어있습니다.
내일 아침에 전화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