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버전에서는 명령버튼에 대한 키보드 처리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명령버튼에서 [Space]를 누르면 : 명령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는 것과 같습니다.
2. 명령버튼에서 [Enter]를 누르면 : 명령버튼의 다음 컨트롤로 이동합니다. 다만, 윈도우를 닫는 기능을 하는 버튼의 경우에는 [Enter]를 누르면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와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말씀하신 키보드를 이용하여 프리노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자세히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해당 환자의 진료부에서 Ctrl+F를 눌러 프리노트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프리노트에 대한 첫번째 명령버튼으로 이동됩니다. 오늘 날짜로 프리노트를 추가하고자 하면 여기에서 [Space]를 누르십시오. 그러면 바로 프리노트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날짜에 프리노트를 추가하고자 하면 일단, [Enter]를 눌러 날짜 지정 부분으로 이동하여, 날짜를 지정한 후에 다시 [Enter]를 누릅니다. 이제 프리노트의 두번째 버튼으로 이동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때, [Space]를 누르면 지정한 날짜로 프리노트가 추가되고 자동으로 편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원장님께서 말씀하신대로 기능이 있는 부분인데, 저희가 설명서(추가 기능 설명서)에서 빠트린 부분입니다(화면상에 이러한 내용을 표시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원장님께서 지적해주신 내용이 다른 원장님께도 많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키보드 컨트롤이 대폭 개선되면서 어느정도 편해진 부분들이 많습니다만..
>일률적으로 적용시키시다보니 몇몇 특화된 부분의 컨트롤을 놓치신것 같습니다.
>진료부 기록이나 닫기 에서는 엔터를 치면 <실행>이 되듯이,
>프리노트 추가나 그림추가에서도 엔터를 치면 실행이 되게 했으면 합니다.
>차트 기록시 리피트를 이용하면 다른부분들은 키보드로 작업이 가능하나
>프리노트 추가 만큼은 키보드로 할수 없군요.
>되는데 설명이나 풍선 도움말에 안나오는 건지..
>그렇다면 다행일텐데요..
[Space] 가 안먹는데 그 이유가 !!
작성자박종웅
작성일2002-04-16 17:31
조회수4026
저는 세벌식 자판을 쓰는데.. 세벌식 쓸때 [Space] 가 안먹더군요.....
세벌식 390이나 세벌식 최종 모두요...
학교 다닐때 공병우 박사에게 감화되어 배운 세벌식이
여전히 비표준의 덫에 휘말려서 나를 힘들게 하는군요..
한의원에서 여러사람이 한 컴퓨터로 차팅하니까 세벌씩 쓰고 안 바꾸어 놓으면
늘 짜증 받아먹고는 사는데....
차트마저 배신을 땡기는군요.... ㅠㅠ
차트 쓰는 여러 한의사분들중에 세벌식 쓰는 분이 몇명이나 있겠냐만서도..
수정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