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상병요약 창의 표시내용에 관해서입니다.
보험청구 상병명 일반진료의 내용이 상병명, 진단명, 최초내원, 최근내원날짜가 표시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의 표시상황으로는 아무 도움도 안되는 창이지요.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1. 여기서 진단 치법 치방이 표시되는 되요....3단계분류사항(치법/처방명)이 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들어 일반진료 기초자료관리에서 ''항목-진단명-처방명''의 항목중에서 진단명만 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일반분류상,,, 환산제-제약회사-천왕보심단....의 분류중에서 표시되는 것은 ''환산제' 로 표시됩니다.
이게 의미가 없습니다. A환자가 천왕보심단을 가져갔는가가 중요하겠지요. 그러니까 '과거상병명요약'에서 진단명만이 표시되서 무슨약을 썻는지. 무슨처치를 했는지 구체적으로 알수가 없습니다.
접수실창 내 진료내역에서 처럼 치법/처방이 표시되었으면 편리하겠습니다. 한눈에 보이거든요.
2. 날짜별 정열가능 했으면 합니다. 최초내원날짜별로, 또 최근 내원날짜별로.....그에 따른 투약 처치관련내용을 즉시 알아보기에 쉽지 않을까합니다.
정리하자면, A환자 장기치료도중에, 또는 오랜만에 내원할 경우. 환산제 3종류, 연고제 2종류, 첩약 여러가지를 투여했다 고 생각해봅시다. 한눈에도 어떤 약 환약 처방 첩약등을 썻는지 알수 있고요, 또 날짜별 정렬을 시키면 해당약물을 언제 몇회 사용했는지 최근에 사용하는지 한눈에 볼수 잇겟습니다. 더 나가서 반복사용한경에는 언제, 얼만큼, 처치 투약했는지도 표시되었으면 합니다.
** 혹, 치법/처방명의 내용이 너무 많을 수 있어서 표시에 무리가 갈수 있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렇다하더라도 정렬방식이 상병명의 가나다순으로만 표시되는 것은 '많은 처치를 받은 환자구나'하는 정보 이외에는 아무것도 얻을 것이 없습니다. 짧은시간에 일견해야하는 입장에서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