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서울한의원(충북보은)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접수시 의사지정

  • 작성일2011-06-08
  • 조회수1273

접수하면서 의사를 지정하게 되어있는데요..

접수하는데 매번 의사를 지정해야해서 약간은 번거로운 점이 있거든요..

이거 지정을 안하고 그냥 접수하면 챠팅이나 청구상에 문제점이 발생하는지요?

아니면 의사가 1인인 한의원에서는 자동으로 지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답변입니다(담당의사 지정은 필요한 경우에만 등록함)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1-06-08 00:00
  • 조회수1613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접수하면서 의사를 지정하게 되어있는데요..접수하는데 매번 의사를 지정해야해서 약간은 번거로운 점이 있거든요..

이거 지정을 안하고 그냥 접수하면 챠팅이나 청구상에 문제점이 발생하는지요? 아니면 의사가 1인인 한의원에서는 자동으로 지정되게 하는 방법이 있는지요?
 
 
답변 : 담당의사 지정은 한의원 내 진료한의사가 여러 명이어서 '환자별 주치의를 지정하여 관리할 필요가 있을 때' 활용합니다.
  
① '관리정보'에서 주치의 기록란에 입력
② 한번 기록된 '주치의'는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등록됨
 
 
그런데, 진료한의사가 1인일 경우에는 모든 환자의 담당의사가 현재의 진료한의사이므로 환자마다 지정하여 관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담당의사를 지정하지 않았다고 하여 챠팅이나 보험청구송신 과정에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① 환자를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할 때 '담당의사'를 지정하지 않아도 됨
② 담당의사를 지정하지 않고 '확인(F12)'하여 등록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충북 보은군 <서울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데스크 관리자에게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