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영기한의원(충남 금산)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인터넷 회선 문제시 원장실 pc도 진료기록 열람 불가 문제...

  • 작성일2010-07-29
  • 조회수1877
안녕하세요 어제 오후부터, 지역 전화국 문제로, 인터넷이 안되었는데요, 원장실 pc에서도 진료기록 열람이 안되더군요... 진료기록 데이터가 원장실 pc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는데요 단지 외부 인터넷이 먹통이라고 해서, 자신의 하드디스크에 담긴 데이터를 열람할 수 없다는 것이... 진료기록이 없으니.... 업무에 상당한 차질이 불가피 했습니다. 이 문제는 어쩔 수 없는 일인지요... 외부 인터넷이 안되어도, 내부적인 데이터 열람은 가능해야 하지 않을지... 전화기 기능 등은 접수실 pc사이에서도 다 정상 동작하던데요..

답변입니다(인터넷과 OK차트는 연관이 없으므로, 네트워크환경을 설명드렸습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0-07-29 00:00
  • 조회수1997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어제 오후부터, 지역 전화국 문제로, 인터넷이 안되었는데요, 원장실 pc에서도 진료기록 열람이 안되더군요...진료기록 데이터가 원장실 pc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는데요 단지 외부 인터넷이 먹통이라고 해서,자신의 하드디스크에 담긴 데이터를 열람할 수 없다는 것이...... 업무에 상당한 차질이 불가피 했습니다. .......외부 인터넷이 안되어도, 내부적인 데이터 열람은 가능해야 하지 않을지...전화기 기능 등은 접수실 pc사이에서도 다 정상 동작하던데요.. 답변 : (아래 답변과 같은 내용으로 충남 금산 <영기한의원>으로 전화하여 부연설명을 드리고 [OK차트]가 정상 작동함을 확인하였습니다) [OK차트]가 실행되려면 모든 컴퓨터의(메인 컴퓨터 포함) 환경설정에서 데이터의 저장 위치로 '데이터베이스 경로'가 설정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어제 지역전화국 관련하여 네트워크 환경설정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1. 인터넷이 안 되더라도, 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데이터베이스 경로'가 설정되면 [OK차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2. 먼저 해당 컴퓨터에서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경로'설정을 확인한 후 수정하여야 합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원격접속할 수 없을 경우, 전화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네트워크 환경설정의 변경유무를 확인하고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경로를 재설정하여야 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남 금산 <영기한의원>으로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