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어제 오후부터, 지역 전화국 문제로, 인터넷이 안되었는데요, 원장실 pc에서도 진료기록 열람이 안되더군요...진료기록 데이터가 원장실 pc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는데요 단지 외부 인터넷이 먹통이라고 해서,자신의 하드디스크에 담긴 데이터를 열람할 수 없다는 것이...... 업무에 상당한 차질이 불가피 했습니다. .......외부 인터넷이 안되어도, 내부적인 데이터 열람은 가능해야 하지 않을지...전화기 기능 등은 접수실 pc사이에서도 다 정상 동작하던데요..
답변 : (아래 답변과 같은 내용으로 충남 금산 <영기한의원>으로 전화하여 부연설명을 드리고 [OK차트]가 정상 작동함을 확인하였습니다)
[OK차트]가 실행되려면 모든 컴퓨터의(메인 컴퓨터 포함) 환경설정에서 데이터의 저장 위치로 '데이터베이스 경로'가 설정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어제 지역전화국 관련하여 네트워크 환경설정이 변경된 것 같습니다.
1. 인터넷이 안 되더라도, 네트워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데이터베이스 경로'가 설정되면 [OK차트]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2. 먼저 해당 컴퓨터에서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경로'설정을 확인한 후 수정하여야 합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원격접속할 수 없을 경우, 전화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네트워크 환경설정의 변경유무를 확인하고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경로를 재설정하여야 함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충남 금산 <영기한의원>으로 전화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기한의원(충남 금산)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인터넷 회선 문제시 원장실 pc도 진료기록 열람 불가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