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해오름한의원(광주광역시)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청구 오늘 했는데 다시 청구해야하나요?

  • 작성일2010-07-01
  • 조회수2133
청구하고 오케이차트에 전화하니 패치다운 받고 7월 2일 청구하라하시네요... 오늘 업그레이드하라는 건(수가버전) 하고 청구했는데.... 질문 1>차트 우측 하단에 버전 8.30(20100427)이라고 나오는 데 이 버전으로 청구해도 되는 건가요? 아까 전화드렸던 이유는 오류청구 안함 체크했더니 의료보호 환자 한 분이 명세서오류라 떠서요.. 증번호 길이오류(?)라는데 여튼 이 분은 빼고 청구했는데.. 질문 2>다시 확인해도 별 이상은 없던 분이고 승인도 잘 떨어진 분인데, 오류가 떴어요. 왜 그럴까요?

답변입니다(8.50버젼 업그레이드 이전에 청구 송신한 자료는 해당 사항 없음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0-07-01 00:00
  • 조회수2318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1 : ......차트 우측 하단에 버전 8.30(20100427)이라고 나오는 데 이 버전으로 청구해도 되는 건가요? 답변 : [OK차트] Ver 8.30으로 청구 송신한 자료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늘 발표된 [OK차트] Ver 8.50은 7월 1일자로 시행되는 차등수가 관련 업그레이드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건강보험 EDI 청구 부분도 수정되었으나 설치 파일에 누락된 파일이 있어 Ver 8.50으로는 송신하지 말라는 공지를 띄웠습니다. 따라서 [OK차트] Ver 8.50 업그레이드 전에 Ver 8.30으로 송신한 경우에는 문제없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질문 2 : ...... 의료보호 환자 한 분이 명세서오류라 떠서요... 증번호 길이오류(?)라는데 여튼 이 분은 빼고 청구했는데..다시 확인해도 별 이상은 없던 분이고 승인도 잘 떨어진 분인데, 오류가 떴어요. 왜 그럴까요? 답변 : 의료급여 환자는 원칙적으로 증번호에 아무런 내용이 기재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원격접속하여 확인한 바 해당 환자의 증번호에 다른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 발생한 현상이었습니다. 해당 현상을 확인 후 수정하여 누락분 청구를 진행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광주광역시 <해오름한의원>에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처리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