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애기 환자가 있는데요~원장님께서 청구가 안된다고 하시네요....진료일자에 공단자격조회도 했고...차팅도 제대로 했는데요...이런 경우가 있나요?
답변 : 질문 내용 중 '청구가 안된다고 하시네요....'에서의 청구는 2010년 4월분 건강보험 청구송신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질문하신 내용만으로는 어떤 상황인지 정확하게 알 수가 없지만, 소아이든 성인이든 노인이든 이유없이 건강보험 청구송신이 안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자격조회, 진료기록 등이 정상적으로 되어 있더라도 간혹 실수로 '진찰료청구'의 체크박스를 건드려서 진찰료가 기록되지 않는 경우 오류자료로 검색되기도 합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포함하여, 경북 고령군 <삼성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부연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삼성한의원(경북 고령)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청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