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한의맥 사용중인 한의원을 양수받았습니다. 저는 ok차트가 익숙해서 ok차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싶은데요. 그럼 기존 한의맥 자료를 ok차트로 옮길 수 있나요? 아니면 그대로 보존하고 새로오는 환자들부터 사용해야하는건가요? 그리고, 비내시경 사진 컴터랑 연결해서 차트에 저장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답변: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는 심사평가원의 인증을 받아야 하며, 또한 소프트웨어 상호간 컨버젼이 필요할 경우를 대비하여 최소한 고객 신상정보를 이관할 수 있도록 강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각기 소프트웨어의 배타적인 관계 등으로 진료기록 관련 개발 소스까지는 공개하지 않는 게 관례입니다. 동종업계의 동업자의식도 작용하여 상대 소프트웨어사에 개발 소스를 공개해달라는 등의 요청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회사 운영상의 문제로 개발 소스 전체를 넘겨받는 것과는 다른 차원입니다).
따라서 양수받으신 한의원의 기존 모든 고객 신상정보를 [OK차트]로 이관해 드리면, [OK차트]를 활용하여 진료기록하시되 타 제품으로는 과거 내원기록을 참고하시면서 약간의 과도기간이 경과되어야 하겠습니다.
비내시경은 [OK차트]의 화상자료 관리에서 '영상얻기' 기능과 연동되며, 사용자가 캡쳐한 영상 중 가장 적절한 이미지를 포착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한의맥사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