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저희 한의원은 메인컴퓨터에 슬레이브로 100기가짜리 하드를 하나 더 달고 백업을 받고있는데요. 차트번호 1번부터 계속 백업을 하는 것 같은데 백업파일 용량을 보니 계속 증가하는 건 아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백업받은 파일만 갖고있으면 (제가 생각할 때는) 데이터를 복구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것 같은데.. 맞는건가요? 궁금한 사항은 백업된 자료를 복구하기 위해 갖고있어야 할 파일이 정확하게 무엇인지입니다. 저장된 백업파일을 보니 관리자용과 또다른 형식 이렇게 두가지로 저장이 되던데요.
답변 : [OK차트]에서의 백업형식은 진료를 시작한 첫날부터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이 매일 누적되며 백업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기록된 변동사항에 따라서 사이즈가 달라져 백업파일의 용량이 불규칙한 것처럼 보일 수 있는데 실제로는 모든 진료기록이 빠짐없이 누적되어 백업되고 있으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1. 백업방식
- 자동백업 : 기본적으로 매일 오후 1시 30분에 '2009-04-08(예약백업)'이라는 형식의 압축파일 이름으로 자동백업됨(자동백업 시간은 한의원의 사정에 맞게 변경할 수 있음)
- 수동백업 : 사용자가 수동백업하는 시간에 '2009-04-08(관리툴)'이라는 형식의 압축파일 이름으로 수동백업됨
2.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아래 백업관련 목록 중 'OkBackup'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만 있으면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 [OK차트]관련 메인컴퓨터가 변경되거나 기타 사유로 백업하여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가능하면 아래의 모든 백업목록을 점검하여 백업(의료 EMR 소프트웨어관련 정보화가 진행될수록 의료기관에서 관리해야 할 목록이 증가하고 있음)
3. [OK차트]관련 백업 목록
- 메인컴퓨의 바탕화면에서 ''OK(관리툴)메인컴''을 실행하여 관리자모드 → 데이터해제
- C:\Program files\데이터
- C:\Program files\원장실프로그램
- C:\Program files\접수실프로그램
- C:\OkBackup - (한의원 설정에 따라 백업경로가 다르거나 폴더명이 다를 수 있음)
4. 기타 백업목록
- C:\Program files\NPKI - (공인인증서)
- C:\KTEDI - (건강보험 EDI청구를 수행하는 컴퓨터일 경우)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중구 선화동 <아낌없이주는나무한의원>으로 전화드리고 부연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아낌없이주는나무한의원(대전)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백업에 관련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