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전까지 잘됬는데 3월분 청구하려니 맵핑오류가 납니다. 해결 부탁드립니다.
답변 : 한국통신 KT EDI 프로그램에서 맵핑하는 과정 중 발생하는 사항입니다. 모든 병의원 EDI 소프트웨어는 KT EDI를 호출하여 작동시킬 수 있도록 연동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2009년 4월 1일 이후 청구시에는 '한국통신 KT EDI 069 버전 형식'으로 청구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맵핑 과정 중 '문서 형식이 바르지 않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정상적으로 맵핑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순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보험청구송신 컴퓨터 바탕화면의 KT WEBEDI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KT EDI를 업그레이드
2. 또는, 공지사항 1번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감사합니다.
바른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3월 보험청구시 맵핑 오류가 나면서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