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접수시에 공단시스템 조회시 급여제한 상실일자에 빨간색으로 나타나시는 분들은 의료보험혜택이 없는분들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분들 접수시에 일반으로 따로 구별이 되었으면 하는데요...~~현재 다른방벙을 몰라서 차트번호에 한글로 일반으로 구별해서 접수를 하는데요... ~~ 일반분들을 접수할때 보면 상실되신분들도 접수를 해보면 기존에 있던 직장이나 지역보험이 그대로 따라 오던데요.. 이것도 따라오지 않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답변 :
1. 공단시스템 조회 결과 급여제한 상실로 확인된 환자는, 이전의 정보와 별개의 환자로 신환등록하시기 바랍니다(확인되는 정보까지만 입력, 의료급여에서 → 의료보험으로 변경된 경우도 동일). 같은 환자이되 신환등록한 환자정보 차트에 진료기록하여 본인부다금과 청구금액을 전액 환자본인부담금으로 수납하시기 바랍니다(원장실프로그램에서 진료기록 후 화면 중앙의 ''일반''버튼을 클릭하면 접수실프로그램에도 전액본인부담금액으로 표기됩니다).
2. 따라서 급여제한 상실로 확인된 환자의 정보에서 따로 표기하여 구별하는 게 아니라, 전혀 별개의 환자로 신환등록하여 처리하여야 함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3. 기존 정보를 그대로 둔 채 차트번호에 일반으로 표기한다고 해서 이미 저장되어 있는 보험관련 정보가 수정되어서는 곤란합니다. 이전에 직장이나 지역보험 가입시의 진료기록부분은, 진료당시의 보험정보에 맞게 진료금액이 표기되어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위 1번, 2번 내용처럼 해당 환자가 자격 상실로 인해 보험관련 정보가 없어지게 되면 동명으로 신환등록하여 해당 날짜부터 진료기록하시기 바랍니다.
<다움한의원>으로 검색되는 한의원이 현재 5 곳입니다. 다움한의원의 소재지를 명기해주시면 저희가 전화를 드려서 원격접속하여 설명드리기가 수월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움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일반환자구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