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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통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7.02버전 업그레이드 수고 많으셨습니다.

  • 작성일2007-08-31
  • 조회수2512
지난번에도 말일날 오전 8시에 업그레이드 올리시더니, 이번에도 말일날 오전 8시에 업그레이드를 올리시는군요 ^^ 저는 방금 6월분 보호 보완청구, 7월분 보호 원청구, 7월분 보험 보완청구, 8월분 보험 원청구, 8월분 보호 원청구를 막 마쳤습니다.. ^^; 6월 보호환자분중 한명이 보험기관기호가 0이 하나 더 붙여서 기재되어있어 반송된 것을, 오늘 확인해서 보완청구 하였습니다. --> 6월분 보호 보완청구 7월초에 보호환자 방법이 바뀌면서 초기 인증서 로그인 혼란 때문에 인증을 web으로 받아두고 OK차트로는 안한 것을, http://medi.nhic.or.kr 에서 기존에 web인증 한 것을 모두 취소하고 OK차트로 다시 재인증 받는 방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원래는 OK차트에 도움 요청할 생각이었으나, http://medi.nhic.or.kr 를 사용해보니 어떻게 하면 될지 감이 와서 자체 해결하였습니다. --> 7월분 보호 원청구 7월분 보험 중에 주민등록증이 똑같이 기재되어 반송된 분이 있었습니다. 같은 집에 쌍둥이 자매였습니다 ^^;; 전화걸어서 주민번호를 다시 확인하고, 보완청구 했습니다. --> 7월분 보험 보완청구 6월분에서는 삭감이 없었는데, 7월분에서는 삭감이 있었습니다. 사유는 "온침요법은 시술방법상 침술과 간접구술을 동시에 시술하는 것이므로 별도의 구술과 동시 산정한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 였습니다. 차트에서 온침요법 시술시 구요법을 시술할 때는 자동으로 에러메시지를 띄워주고, 보험특수침술경혈심사에서 다시 한번 이런 경우를 걸러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어 여세를 몰아서 8월분 보험과 보호 원청구 까지 잘 끝냈습니다. 접수실에서 미리 틈틈이 인적사항 예비심사로 주민번호 오류를 거른 터라 큰 무리없이 청구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질문. 보완청구할때 접수번호,명세서번호,조정사유를 적게 되어 있던데, 심사결과에 나와있는데로 적는거 맞지요? 그렇게 적었는데 혹시 아니라서 또 반송되면 .. ^^;; 뭐 또 보내면 되지요.. 아뭏든 한메디도 수고하셨고 대통한의원도 수고한 월말입니다. 다들 10분 남은 월말 잘 즐기시길 ~*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7-09-03 18:38
  • 조회수2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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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1. "온침요법은 시술방법상 침술과 간접구술을 동시에 시술하는 것이므로 별도의 구술과 동시 산정한 경우 인정되지 않습니다."는 심사평가원의 심사지침이지 보험법규는 아니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보험법규상 불가한 경우라 하더라도 시술 후 ''EDI 노트''에 인과관계를 타당하게 기술한 경우 인정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온침요법 시술 시 구요법을 시술할 때는 자동으로 에러메시지를 띄워주고''는 좀 더 고민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보완청구할 때 접수번호, 명세서번호, 조정사유를 적게 되어 있던데, 심사결과에 나와있는데로 적는 거 맞지요?''는 원장님께서 잘 이해하고 계신 것입니다. 보완청구가 다시 문제가 되면 재보완청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S : 6월분 보호 보완청구, 7월분 보호 원청구, 7월분 보험 보완청구, 8월분 보험 원청구, 8월분 보호 원청구를 수행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새로운 달 9월에도 <대통한의원>의 운영이 일로 번성하고, 원장님과 한의원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희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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