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간편수납으로 일괄적으로 받았었는데, 8월 정률제 시행으로 접수프로그램을 이용해 수납하려 합니다. 며칠간 실제 적용해 보며 느낀 점을 적어봅니다. 타당성이 있으면 실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빠른 개선을 희망합니다.
1. 저희는 퇴근 전에 수기로 된 일일 결산 내역을 받는지라 접수실 직원이 개별 수납 외에 총결산된 내역파악이 필요합니다. 원장실 프로그램에 결산 통계가 있지만 직원에 노출되기에 편치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접수실 프로그램에 일일통계 부분만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접수와 원장실이 분리는 돼야 겠지만 편의과 기밀성도 감안됐으면 합니다. 퇴근 직전에 온 환자를 익일로 넘겨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2. 수납현황에서 수납처리 완료자의 구별이 빨리 되지 않습니다. 수납완료보기로 ''완료''란에 기재가 되기는 하지만 번번히 클릭해야 하네요. (보호환자 식별 색과 다른) 색으로 수납 완료 여부를 빨리 파악이 됐으면 합니다.
3. 원장실 프로그램에서 가족차트란에 있는 묶여있는 가족 환자나 소개자에 기재된 환자를 클릭했을때 "환자기초정보"란에 기재된 내용도 같이 변경됐으면 합니다. 아주 유용한 기능인데도 매번 좌측에서 이름을 쳐야 합니다. 다른 기능들이 편해서 그런지 이 부분이 제일 불편한 부분입니다. 부가해서 소개자와의 관계도 기재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직원분들 휴가는 갔다 오셨는지요!
얼마 안 남은 여름 시원히 보내세요!
건.의.사.항. 입니다.
작성자대통
작성일2007-08-04 08:57
조회수2344
대체적으로 동감합니다.
<인용> 부가해서 소개자와의 관계도 기재할 수 있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인용>
다만, 이부분은 저는 소개자란에 그냥 관계까지 기재합니다.
''홍길동님 따님'', ''홍길동님 사위''.. 이런식으로요.
이렇게 해도, ''홍길동''으로 검색해도 모두 찾기 때문에, 따로 ''관계''를 적는 필드를 만들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혹시 다른 말씀이신지요? ^^
광림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건.의.사.항.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