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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사랑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보험명칭이 자동으로 입력되게는 할수 없나요?

  • 작성일2006-11-03
  • 조회수2296
요즘 환자들이 주민번호만 있으면 접수가능하다고 알고 있어서 보험증을 안가지고 오는데..그러다보니 보험명칭란에 계속 비어있군요. 참조하고 싶은데....자동기입방법은 없나요?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6-11-04 00:00
  • 조회수2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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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요즘 환자들이 주민번호만 있으면 접수가능하다고 알고 있어서 보험증을 안가지고 오는데..그러다보니 보험명칭란에 계속 비어있군요. 참조하고 싶은 데....자동기입방법은 없나요? 답변 : 질문하신 내용과 같이, 예전에는 수기로 된 보험증을 사용하였고 해당 환 자의 기입된 직장명을 ''보험명칭''란에 적시된 그대로 입력하였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대한민국 국민의 보험정보를 국민건강보험공단(www.nhic.or.kr)에서 종 합적으로 관리하고 있어서, 요양기관에서는 해당 환자의 주민번호를 대조하여 보 험정보를 곧바로 내려받고 있음을 숙지하고 계실 줄로 압니다. [접수실프로그램]에서 신환등록시 해당 환자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수 진자 자동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보험구분 - 보험증번호 - 보험기호 - 가입자 - 보험명칭 등을 자동으로 내려받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심사평가원에서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해당 환자 의 직장명에 대하여 유출을 막고 있는 상황이오니 이 같은 외부 상황은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기와 같이 답변을 드리오니, 혹여 질문하신 의도와 어긋나 있는 답변이라면 송 구하지만 전화를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참사랑한의원으로 등록된 한의원이 다섯 군데여서 추후 질문하실 경우 소재지를 적시하여 주시면 [OK차트]팀에서 답 변과 원격지원을 빠르게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 니다). 감사합니다. P.S : 전화통화 결과 경기 부천시 원미구 중동 <참사랑한의원>으로 확인되어 원장 님께 상기 답변 내용을 설명드렸으며, 기타 요구사항과 개선사항에 대하여 수렴하 였음을 공지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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