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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휴대폰문자서비스' 전면 확대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5-12-23 14:36
  • 조회수2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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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 심평원, ''휴대폰문자서비스'' 전면 확대 55개 분야 처리과정-결과 실시간 안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신언항)은 그간 진료비심사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하던 휴대폰문자서비스(SMS)를 26일부터는 심평원이 제공하는 거의 모든 서비스에 까 지 전면 확대하여 실시한다. 심평원은 그간 EDI청구내역이 반송되어도 컴퓨터를 열어보지 않으면 모르고 있다 가 재청구가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으나 지난 6월부터는 심평원에서 실시간으로 휴 대폰문자서비스를 제공, 의료기관의 편익을 도모해왔다며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 면 확대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그간 실시하던 요양급여비용 접수․심사처리 과정, 단순착오청구․전산오류 수 정, 고시․기준변경안내 외에 각종 신고현황, 이의신청관련사항, 민원처리과정 등 에 대해서도 우편이나 메일 등으로 통보받기 전에 실시간으로 신속하게 안내받을 수 있게 된다. 서비스 항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로 휴대폰번호를 각각 달리 신청할 수 있어 업무가 복잡한 큰 규모의 병원도 담당자별로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메디게이트뉴스 주경준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는 요양기관에 대한 서비스 향상 일 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결과 통보를 위한 휴대전화 문자서비스(SMS)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를 신청하고자 하는 요양기관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 이지회원일 경우 [홈페이지(www.hiira.or.kr) - 요양기관 - 신청및자료제출 - 문 자서비스(SMS)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신청(변경)가능하시고, 서면으로 신청하실 경우에는 별첨된 “휴대폰문자서비스신청서”을 작성하시어 건 강보험심사평가원 관할 지원(본원은 CS혁신팀)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02)705-9908~10으로 연락하시면 신속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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