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
"고부가가치 한의약 개발산업 우선 지원"
복지부, 한방산업육성협 구성...한방산업 육성 박차
복지부가 고부가가치 한의약 관련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산업을 우선 지원하는 등 한방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복지부는 27일 15명의 정부 및 민간전문가으로 구성된 한방산업육성협의회를 구성, 한방산업 육성에 본격 착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협의회 구성을 살펴보면 복지부 송재성 차관이 위원장을 맡고, 한방산업단지조성팀 김유겸 팀장이 간사직을 수행하게 된다.
전문가는 한국한의학연구원 김종열 선임연구부장과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 이성희 원장, 삼천당제약 이정식 부회장, 태경약업 김성한 회장, 보건산업 벤처협회 이응세 총무이사 등 5명이며, 학계에서는 포청 중문의대 대체의학대학원 전세일 원장이 참여한다.
정부인사로는 기획예산처 김용현 사회재정기획단장, 과학기술부 김영식 기초연구국장, 농림부 이준영 농산물유통국장, 산업자원부 신용섭 생활산업국장, 복지부 유영학 한방정책관, 식약청 이희성 의약품본부장, 경상북도 윤호정 보건복지여성국장 등 7명이다.
협의회에서는 한방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지원여부 결정하고 고부가가치 한의학 관련 산업을 우선 지원하는 등 한방산업단지 기반조성을 위한 효율적 운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복지부는 협의회 산하에 분과위원회를 구성한 뒤 11월초 제1차 회의를 열어 한방산업육성협의회 설치배경과 운영방안, ''한방산업정책기획단'' 상정 안건 등을 처리할 계획이다.
[데일리팜 홍대업 기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