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심평원에서 전화가 왔는데, 1월분에 대한 수가가 어쩌고 저쩌고 하네요. 통화를 끝내고, 그래서 OK차트로 보험청구하는 패턴을 반복연습해보려고 했더니 "보험수가검사 및 재계산권장" 메세지가 나옵니다. 설명바랍니다.
답변 : 먼저 [원장실프로그램]하단의 ''수가버전 05-01-01''과 ''버전 5.21''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버전이 맞다면 2005년도의 수가는 제대로 적용이 된 것입니다. 심평원 담당자의 답변은 아마도 상기의 2005년도 수가에 대한 내용이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 [OK차트]에서 2005년도 1월분부터 건강보험 EDI송신할 시에는,
1. ''관리자''버튼 클릭 후 → ''보험수가 검사 및 재계산''선택,
2. 진료 월 설정 → 진료비 계산 오류 수정,
의 과정을 반드시 수행하여야만 합니다. 이후,
3. 다시 ''관리자''버튼 클릭 후 → ''EDI 요양급여비용 청구''의 순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료 해당 월 도중에 내원환자의 보험정보가 변경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수가를 재계산할 필요가 있으므로 상기의 과정을 순서에 따라 진행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푸른한의원>으로 전화드린 후 원격접속하여 부연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장님과 한의원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희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푸른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수가검사 및 재계산에 대한 질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