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활용법 1 | |
● 예약관리와 SMS의 연동 활용 1 예약관리 | |
[접수실프로그램] or [원장실프로그램]의 메인 메뉴에서 [예약관리]버튼을 클릭합니다 차트메뉴얼의 동영상 메뉴얼 참고). | |
2 예약하기 | |
1) 예약 한의사 지정 - '한의사 이름' 란에서 원장님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2) 예약하고자 하는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합니다. 3) '기존 등록 환자'탭을 선택한 후 [모든환자]버튼을 클릭합니다. 4) 예약하고자 하는 환자를 검색하여 마우스로 클릭한 채() 화살표처럼 예약슬롯의 시간으로 이동하여 '끌어넣기'합니다. 5) 예약시간을 변경할 경우, 예약슬롯의 환자를 마우스로 클릭한 채 변경할 시간으로 이동하여 '끌어넣기'합니다. 6) 위 그림의 경우 3월 16일에 1명 예약, 3월 19일에 8명 예약되어 있음을 달력의 해당 날짜에 표기된 숫자로 알 수 있습니다. 7) 예약현황 출력 - 출력하고자 하는 날짜를 달력에서 선택한 후 [예약현황 출력]버튼을 클릭합니다. 하루의 예약 스케쥴을 공유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8) 재진 예약하기 - 예약슬롯의 해당 환자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재진 예약하기'를 선택한 후, 날짜를 지정하고 진료 예약시간을 설정하여 [예약]버튼을 클릭합니다. | |
3 예약환자에게 SMS보내기 | |
1) 예약환자에게 SMS를 보내 예약 부도율을 최소화합니다. [접수실프로그램]의 메인 화면에서 [환자예약관리]탭을 선택합니다. | |
2) [지정한날짜]버튼을 클릭 → [메뉴(^M)]버튼을 클릭 → [현재 목록의 환자들에게 SMS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환자 각기의 예약시간 1시간 전에 환자의 휴대폰으로 예약관련 문자메세지가 도착하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