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11월 1일에 변환 오류로 원격접속으로 이디아이 무엇인가를 다시 깔았던 것이 복원 때문에 사라졌는지 접수증을 수신해서 변환하려니 안되더군요. 케이티 이디아이 누리집(홈페이지)에 가서 http://web.ktedi.com:807/ "표준매핑 다운로드" 를 눌러 새로 깔았는데 이게 아닌가요? 변환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뜨네요.
확인하시면 전화 한번 주십시오. 아래 보니 다른 한의원도 변화매핑 오류가 생겼다는 글이 올라왔는데 원격접속으로만 해결해주실 게 아니라 방법을 올려주십시오. 원격접속이 아니라도 해결할 수 있는건 해결하면 좋으니까요.
답변 : 전국 요양기관의 모든 운영 S/W는 건강보험 EDI 송수신 시 한국통신의 ''KT EDI 문서변환시스템''을 연동하여 문서를 변환합니다. 이런 이유로, 전자문서 변환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하기와 같이 한국통신의 ''KT EDI 문서변환시스템''을 다운로드 하여 재설치하면 됩니다.
1. www.okchart.com 에 접속하여 좌측 링크 중 ''한국통신EDI''를 클릭합니다.
(or http://web.ktedi.com:801/ 에 곧바로 접속합니다)
2. http://web.ktedi.com:801/ 의 화면 좌측 하단 [TRUI 최신버전 다운]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 ''trui622''를 더블 클릭하여 설치 → 기존 설정을 유지하며 ''확인''
3. http://web.ktedi.com:801/ 의 화면 좌측 하단 [표준매핑 다운로드]를 클릭 → 팝업창의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 ''EDIMap2004-08-10''을 더블 클릭 → ''설치'' 버튼 클릭 → ''마침'' 버튼 클릭
상기처럼 1 ~ 3 까지 순서대로 수행하면, 한국통신의 ''KT EDI 문서변환시스템''이 최신 버전으로 재설치되어 문서변환 시의 문제가 해결됩니다.
전남 <장흥한의원>의 운영이 일로 번성하기를 기원드리며, 원장님과 한의원 가족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희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