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보완청구하려고 하는데, 많이 헷갈리네요. 보완청구 대상자는 알겠는데 그
다음부터 명일련번호, 사유코드 같은 것을 모르겠습니다. 보완청구해서 누락분을
보전하려고 하니 답변 부탁드려요.....
답변 : 원청구 및 기타 청구 내용 중 문제가 있는 명세서가 반송된 경우 해당 명세
서의 내용을 수정하여 다시 EDI송신하는 청구를 "보완청구"라고 합니다(보통 원청
구 시 수진자의 주민등록번호 등을 잘못 기재한 경우 수진자의 자격에 대한 오류
를 수정하여 다시 청구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원장님께서 질문하신 것처럼, 보완청구 대상자의 명세서일련번호와 사유코드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더불어 그 대상자의 원청구 해당 월에 대한 접수번호, 진료일
수, 진료의사 수, 차등지수 등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명세서일련번호는 보완청구 대상자가 원청구 되었을 때의 해당월 "원청구자료 환자
목록중 순번"을 뜻하며, 사유코드는 보완청구하게 된 사유에 대한 코드를 뜻합니
다.
상기의 내용으로 <푸른한의원>에 전화드리고 원격접속하여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푸른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그런데 보완청구 시 명일번호, 사유가 어떤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