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기 관련 내용에 대하여 스페컴 담당자의 피드백 사항입니다.
- 오늘 현재 외근 중이며 복귀하는 대로, 스페컴 사업 본부에서 관련 내용을 회의한 후,
- 후속 조치와 진행할 사항 등 관련 내용을 다시 안내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드단말기 계약 등 - 후속 조치와 진행할 사항 등 공유 예정 안내
- 카드단말기 계약 조항에 대한 스페컴의 피드백 내용
① 약정기간 36개월 이후 위약금 발생 여부
- 36개월 이후에는 언제 해지를 하든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나,
- 36개월 이후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기간이 갱신된다는 내용에서 혼란을 있을 수도 있어,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자동 갱신에 대한 문구를 명확한 표현으로 수정하기로 함
-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함
② 폐업, 양수도 등의 경우 위약금 미발생 문구
- 폐업, 양수도, 부득이한 사정(천재지변, 임차계약 불발로 인한 강제퇴거 등 일시휴업 상태)에 대해,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일정기간 계약중지 등의 상황인 가맹점에게 유리한 조건들을 추가 제공하는 문구 수정/보완
③ 계약해지시 단말기 처리
- 36개월 이후 계약해지시에는 별도의 비용처리 없이 단말기만 반납
- 약정기간 내 계약해지시에는 단말기 사용기간에 따른 차임부과 또는 단말기 미반납시 잔존가액 청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감가상각에 대한 비용 정산 또는 단가 기준 장비표에 따라 잔존가치 구매)
④ 계약서 작성 절차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사전에 의료기관 대표자에게 유선으로 설명 후 계약서 서명 안내
- 의료기관 직원이 대신 서명하라는 전달사항이 없을 경우 서명 유보
PS : 인천 서구 진심한의원 계약서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재작성 진행 예정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진심(인천서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스페컴 카드단말기 계약문제 개선 이후로 어떻게 되고있나요?
스페컴 카드단말기 관련 계약에 문제가 있는것같다고 문의드렸었고, 작년 12월 13일 오케이차트에서 올려주신 답변도 보고, 그당시 오케이차트 담당자분과도 통화를 했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계약서 새로 작성해준다는 말도 없고, 단말기 회사에서도 별다른 반응이 없네요.
제 주변 원장님들도 물어보니 오케이차트+스페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보다 이전에 계약하신 분들은 다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다들 걱정하시던데..
계약서 재작성은 언제쯤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