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진심(인천서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스페컴 카드단말기 계약문제 개선 이후로 어떻게 되고있나요?

  • 작성일2024-04-01
  • 조회수2212

스페컴 카드단말기 관련 계약에 문제가 있는것같다고 문의드렸었고,   작년 12월 13일 오케이차트에서 올려주신 답변도 보고, 그당시 오케이차트 담당자분과도 통화를 했습니다. 


근데 그 이후로 계약서 새로 작성해준다는 말도 없고, 단말기 회사에서도 별다른 반응이 없네요. 


제 주변 원장님들도 물어보니 오케이차트+스페컴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보다 이전에 계약하신 분들은 다 비슷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다들 걱정하시던데.. 


계약서 재작성은 언제쯤 가능할까요?  



답변입니다(카드단말기 계약 등 - 후속 조치와 진행할 사항 등 공유 예정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4-04-01 00:00
  • 조회수2367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단말기기 관련 내용에 대하여 스페컴 담당자의 피드백 사항입니다.

- 오늘 현재 외근 중이며 복귀하는 대로, 스페컴 사업 본부에서 관련 내용을 회의한 후,

- 후속 조치와 진행할 사항 등 관련 내용을 다시 안내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카드단말기 계약 등 - 후속 조치와 진행할 사항 등 공유 예정 안내 

- 카드단말기 계약 조항에 대한 스페컴의 피드백 내용 

 

① 약정기간 36개월 이후 위약금 발생 여부 

- 36개월 이후에는 언제 해지를 하든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으나

36개월 이후 동일한 조건으로 계약기간이 갱신된다는 내용에서 혼란을 있을 수도 있어,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자동 갱신에 대한 문구를 명확한 표현으로 수정하기로 함

- 이전에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하기로 함

 

② 폐업양수도 등의 경우 위약금 미발생 문구

- 폐업양수도부득이한 사정(천재지변임차계약 불발로 인한 강제퇴거 등 일시휴업 상태)에 대해,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일정기간 계약중지 등의 상황인 가맹점에게 유리한 조건들을 추가 제공하는 문구 수정/보완

 

③ 계약해지시 단말기 처리

- 36개월 이후 계약해지시에는 별도의 비용처리 없이 단말기만 반납

- 약정기간 내 계약해지시에는 단말기 사용기간에 따른 차임부과 또는 단말기 미반납시 잔존가액 청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음

  (감가상각에 대한 비용 정산 또는 단가 기준 장비표에 따라 잔존가치 구매)

 

④ 계약서 작성 절차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사전에 의료기관 대표자에게 유선으로 설명 후 계약서 서명 안내

- 의료기관 직원이 대신 서명하라는 전달사항이 없을 경우 서명 유보


PS : 인천 서구 진심한의원 계약서 - 카드단말기 공급사 스페컴에서 재작성 진행 예정


  

위와 같은 추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