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연이재한의원(충남천안)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전면 업그레이드 계획은 언제쯤 타임테이블이 확정되나요?? 차트가 너무 느려서 힘드네요.

  • 작성일2023-11-23
  • 조회수3325

살려주세요.

답변입니다(OK차트 리뉴얼 버전 진행상황 안내 & 시스템 점검 예정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3-11-23 00:00
  • 조회수2482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우선 OK차트 사용 시 실행속도에서 애로를 겪고 계시므로, 원격지원 접속하여 현황 파악 & 시스템 점검하여 부연 설명을 드릴 예정입니다.

② 한의원에서 2012.03부터 OK차트 데이터가 사용돼, 현재 서버 포함 14Copy 정도를 구동하므로 이와 관련된 사항도 피드백해 드리겠습니다.

- 진료기록의 보존기간 & '보존기간이 경과한 진료기록'의 관리 - (바로가기)


③ OK차트 리뉴얼 버전 진행상황은 아래와 같으며, 이 리뉴얼 버전을 사용하게 되는 이후에 드라마틱하게 실행 속도가 개선되지는 않습니다.

④ 한의원의 컴퓨팅 환경이 대용량 서버를 구축하여 구동하기보다는 일반적으로 사무용 or 가정용 컴퓨터를 네트워크 구성하여 사용하므로,  

⑤ 보통 운용 중인 서버 컴퓨터 시스템 최적화, 공유기를 포함한 네트워크 점검 등 하드웨어적인 부분을 먼저 점검하고 지원해 드리겠습니다.

- 매일 데이터가 누적돼 사용되므로, 실행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당사로 연락해 시스템 점검 등의 지원 요구 권장 

진료 연속성을 위해, 한의원 점심시간 오후 1시 이후에 한의원으로 전화하여 원격지원 작업을 진행할 예정



(한의원 컴퓨터 원격지원 경과사항 공유)

2023.11.24일 오후 1시 이후 원격지원 접속 결과 공유 & 권장사항 

① 현황 파악 & 시스템 점검을 위해 원격지원 접속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함

② 접속한 데스크 컴퓨터 2대 모두 주메모리 4G 사양으로 사용 점유율이 90% 이상

이로 인해 발생하는 시스템 운용 속도 저하와 프리징 현상 공유 

OK차트는 해당 컴퓨터 윈도우 운용 상태와 속도에 따라 연동되어 구동됨

③ 해당 컴퓨터의 메모리 사용 점유율을 해소하기 위해 프로세스와 제어판 선별 정리

시작프로그램에서 다수 사용 안 함 & 제어판에서 다수 제거 후 재부팅 

④ 이후에도 해당 컴퓨터 모두 메모리 사용 점유율이 90%로 이상으로 개선되지 않음

주메모리 4G 사양을 최대한 업그레이드 권장

- 주메모리를 가능한 최대치로 업그레이드 권장하고 종료함



  


OK차트 리뉴얼 버전 진행상황 & 요약 안내 2차 - (바로가기)

  

1. 개발툴
① OK차트는 2001년 5월 출시돼 현재에 이르러 있으며,
② 출시 당시의 Visual Basic과 더불어 업데이트시마다 .Net FrameWork WinForm 개발툴을 계속 추가하여 배포
③ 
출시 이후 사용 연한 누적, 지속적인 사용자 숫자의 증가에 따라 OK차트의 연속성과 안정화에 더욱 주력하는 방향

④ 이와 같으므로, 장기 계획 하에 효과적으로 리뉴얼하여 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도입하여 진행 중    

 


2. 배포시기

① 2023년 하반기 예정에서, 

 → 2023년 하반기 '리뉴얼 버전 사용 가능한 한의원에만' 배포로 변경

 → 전체배포는 연말, 연초를 빗겨서 2024년 2/4분기로 예정 중 

② 위 시기는 변동될 수도 있음

  

      (메인 화면)

 
      (환자차트 화면)

  
      (다크테마 적용 화면)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