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광제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전화로 상담을 길게 해준 경우의 질문입니다.

  • 작성일2004-01-06
  • 조회수2936
환자가 여러 종류의 검사 결과를 알기 위하여 내원하는 경우 재진 진찰료를 청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환자중 한의원에 내원하지는 않으면서 바쁜 와중에 전화로 이것 저것 질문하여 상담을 해준 경우에는 재진 진찰료를 기록하여 청구할 수는 없는 것입니까? 답변부타드리겠습니다.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4-01-06 22:38
  • 조회수3297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환자가 여러 종류의 검사 결과를 알기 위하여 내원하는 경우 재진 진찰료를 청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환자중 한의원에 내원하지는 않으면서 바쁜 와중에 전화로 이것 저것 질문하여 상담을 해준 경우에는 재진 진찰료를 기록하여 청구할 수는 없는 것입니까? 답변 : 환자가 한의원에 방문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전화로 상담하여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주셨다 하더라도 진찰료를 기록하거나 보험청구할 수는 없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상담의 경우에도 역시 진찰료를 기록하거나 보험청구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