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안내 & QnA
- 2023.08.29일 업데이트 버전 배포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 실손보험 플랫폼 제공
- 투비콘(www.tobecon.co.kr) : 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Tel : 070-4699-4529)
1.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① 서비스 신청하여 접수할 시,
② 협력사 투비콘의 업무 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설정 지원하므로 신청 후 대기 요망
2. 환자가 실손보험사에 청구서 제출
- 서비스 사용 매뉴얼 - (바로가기)
① 환자가 수납완료 후 알림톡 확인
② 실손보험 청구할 진료내역 선택하여 청구서 제출
3. 한의원에서 위 2번의 대상 환자에게 실손보험 바로청구/제출
① 15분 주기로 환자의 실손보험 신청내역을 자동 조회하여 알려줌
② 신청목록 → 자료 생성하기 → 보험사 제출하기
참고 : 실손보험 바로청구 사용하기 QnA
1.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 9월부터 바로청구 업데이트 버전 서비스 시작할 예정입니다.
-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투비콘 www.tobecon.co.kr - Tel : 070-4699-4529
2. 기존 마이써티 연동 사용자도 다시 신청해야 하나요?
: 추가적인 계약은 필요 없으나, 투비콘에서 요양기관번호를 바로청구기관으로 서버에 DB 등록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 2023.07.25일까지 신청 접수한 경우에도, 바로청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다시 신청 접수 요망
3. 전과정 자동 전송기능인가요?
: 요청되는 모든 정보가 한의원의 확인과정 없이 전송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도입 후 실제 한의원의 업무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한 후, 추가 업데이트 여부를 검토하려고 합니다.
4. 바로청구 이용시 비용이 발생하나요?
: 환자 부담 비용 & 한의원 이용 비용 모두 0원입니다(무료).
(단, 진단서 등 발급시에는 환자에게 양식 발급비용이 발생합니다.)
참고 : 기존 실손청구 방식 & 실손보험 바로청구 방식 비교
1. 실손보험 내역 출력 방식
①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출력하여 제공
- 환자 요구시 진료비계산서, 차트출력 등 첨부하는 경우 있음
② 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
- 발급비용을 환자가 부담
2. 실손보험 바로청구 방식
① 환자가 실손보험 청구할 진료내역 선택하여 청구서 제출
- 한의원에서 신청목록 확인 → 자료생성 → 보험사 제출하기
(바로청구 이용시 '환자 부담비용 & 한의원 이용비용' 모두 0원)
② 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
- 발급비용을 환자가 부담
PS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방식 - (바로가기)
- 환자가 진단서 등을 추가 발급 요구할 시
진단서 등 발급비용 + 플랫폼 이용비용(2200원)을 환자가 부담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