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아래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K차트는 실손보험 진료프로그램 구성에 참여하지 않으며 이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OK차트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배포 안내
- 2023.07.12일 배포
1.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 누구에게나 접근이 쉽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하는 사업자와 협력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플랫폼 제공
- 투비콘(www.tobecon.co.kr) : 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Tel : 070-4699-4529)
① OK차트 사용 한의원이 비용 없이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방식
② 환자 스스로 실손보험 청구 서비스를 사용 수 있는 플랫폼과 협력
③ 실손보험 청구 결과를 환자 휴대폰으로 알림 발송해주는 서비스
④ 따라서, 전 국민이 익숙한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곧바로 이용 가능
2. 환자 스스로 실손보험 청구
- 발급서류는 무료/유료를 구분하여 선택 & 발급대행 수수료 결제
① 환자가 본인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메뉴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
② 카카오페이(pay 클릭) → 전체 → 병원비 청구 → 병원서류 발급
③ 환자 스스로 원하는 서류를 선택하여 결제 후 보험사에 제출
- 한의원은 서류 발급비용을 카카오페이와 계약한 계좌로 수령
- 즉 진단서, 소견서 등 발급비용이 있을 경우 대리하여 처리해줌
3. 한의원에서 신청목록 관리
- 관리자가 신청자의 인터넷 증명서 발급
① 실손보험 신청자를 관리하는 프로그램 한의원에 제공(마이써티 프로그램)
② 관리자가 실손보험 신청자가 누구인지를 모니터링하여 증명서 발급 관리
③ OK차트에서 대상자가 신청한 양식에 정보 저장 → 마이써티 증명서 생성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진단서, 소견서 등의 양식도 동일하게 처리
- 마이써티 발급 기능으로 인터넷 증명서 발급
4.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마무리
① 환자 휴대폰으로 알림톡 발송
② 환자 스스로 최종 제출/청구하기
(참고사항)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준비중 안내
- 초기 버전 배포 후 바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준비 시작
① 초창기에 누구인지도 모른 채 발급되는 경우를 방지하고,
② 관련 동향 경과를 지켜본 후, 실손보험 바로청구 서비스 추가를 시작함
③ 따라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아래처럼 API 연동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있음
- 이 경우 환자가 결제할 비용이 제거되고, 실손보험사에서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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