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청주바로척한의원(청주흥덕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OK 메시지 업그레이드 건의

  • 작성일2023-01-06
  • 조회수3157

안녕하세요? 


OK 메시지 업그레이드 건의드립니다. 


원내 메신저를 라인(LINE)을 메인으로 사용하다가

메시지가 딜레이 되는 현상이 있거나, 개인 계정으로 가입을 해야하는 문제가 있어

OK 메시지를 다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상용메신저를 사용하다보니 OK 메시지 기능이나 디자인이 좀 아쉬웠는데요, 업그레이드 건의 드립니다.


1. 상용 메신저 처럼 말풍선 대화 형태로 표시 (지금 처럼 텍스트 나열 형태는 가독성/직관성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2. 기존 날짜 대화도 올려서 볼 수 있도록 + 검색기능 (기존에 대화했던 이슈를 검색하려면 ok 메시지 자동 저장을 해도 텍스트 파일 검색을 해야해서 불편함이 많습니다.)

3. 이모티콘 사용. 아무래도 기능위주 프로그램이다보니 좀 많이 건조합니다. ^^ 

답변입니다(OK메시지 의견 개진사항에 대한 피드백 & etc)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3-01-06 00:00
  • 조회수3258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K메시지 의견 개진사항에 대한 피드백 & etc

  

① 먼저 클라우드 웹서버에서 운용하는 메신저와, 사용자 개인 PC에 설치하여 운용하는 OK메시지를 구분하여야 합니다.  

- OK메시지는 한의원 내 연결된 각 개인 PC에 설치하여 상호간 메시지를 다이렉트로 주고 받는 방식

- OK차트 EMR을 보조하기 위한 소규모 네트워크 메신저로 텍스트와 파일을 주고 받음

  (OK차트 DB가 설치되어 있는 서버 PC의 IP를 찾을 시에 활용하기도 함)


② OK메시지에서 주고 받는 상호간의 메시지는 각 개인 PC에 분리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 OK차트와 연동하지 않았으므로, OK차트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메시지를 저장하지 않음
​- 메시지 저장은 대화에 참여한 각 PC에서 상호간 메시지를 확인하고 선택 보관(아래 이미지 참고)

- '대화글 자동 저장'을 체크하여 저장할 시 각 메시지의 시각, 종료시 최종 시각을 저장하여 파일로 보관

- 사용자마다 저장한 메시지의 내용이 다를 수 있음(의료진간, 스텝간, 행정업무간 대화상대 주체가 다를 수 있음)

​- 웹 서버를 통해 연결된 온라인 메신져와 달리 단일한 표준시각을 사용하지 않음


③ 현재 이와 같은 운용 방식 외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지 않음에 대한 양해 요청  

- 클라우드 웹서버에서 구현하는 것과 설치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것은 별개의 방식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