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필독) - OK차트 백업 시 2차 백업은 외장하드 또는 NAS 등 장치 이용하기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1-08-18 00:00
  • 조회수10240

출력하기

 

 

OK차트 백업 시 2차 백업은 외장하드 또는 NSA 등 장치 이용하기 안내

​ 

 
​① OK차트는 한의원 내 특정 컴퓨터를 서버로 지정하여 DB를 설치한 후, OK관리툴에서 자동 백업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OK관리툴에서 1차 및 2차 백업 폴더를 설정하여 안전하게 백업 DB를 보관하십시오.

​ - 1차 백업 폴더는 C드라이브와 완전히 분리된 드라이브 장치로 설정

 - 2차 백업 폴더는 외장하드 또는 나스(NAS) 등 장치로 설정

   ※ C드라이브로 백업 폴더를 설정하는 것은 백업 DB관리에 취약하므로 절대 금지

 

 

 

1. 1차 및 2차 백업 폴더 설정, 예약백업 시간 설정하기

① OK관리툴에서 1차 및 2차 백업 폴더를 설정

​② 필요 시 2번째 매일 예약백업 사용 가능

 - 백업은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함

 

 

 

 

2. 원장실 프로그램을 종료할 시 아래 'OK차트 백업 경고(매우 중요)' 메시지창이 보일 경우

 백업이 안되고 있음을 경고하는 것이므로 절대 무시하지 말고 반드시 OK관리툴에서 백업 진행

동 메시지의 후속 조치를 처리하지 못할 경우 당사 (주)한메디로 연락 요망

 

 

 

3. 서버 컴퓨터에서 이상 발생할 시 책임 소재

① 서버 컴퓨터를 포맷하기 전에는 반드시 (주)한메디로 연락하여 백업 안내를 설명 요구

② 바이러스 감염, 또는 백업관리를 수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과 귀책사유는 해당 한의원에 있음

 

 

 

참고사항 1)  

 - 샘플) 외장 하드디스크 이미지  

 

 - 샘플) 소형 NAS 솔루션 - 출처 : Naver 지식백과 -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Synology & ABLESTOR 시놀로지 나스 대표 포럼카페 - (바로가기) 

  

 

참고사항 2) 

① DB백업 미비로 인한 위급 상황의 발생은 대부분 사용자가 누적되는 위험 경고 메시지를 무시하는 데서 출발합니다.

② DB의 망실이나 분실, 복원 지체로 인한 손해의 정도는 의료기관에서 오랜 기간 쌓아올린 수고를 모두 무효화할 수도 있습니다. 

 - 금전적인 손해가 발생하기도 함

 - 귀책사유가 사용자에게 있으므로 손해를 보상받지 못함

 - 따라서, 더더욱 DB백업 관리에 대한 개별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함 

 

 

참고사항 3)

①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활용할 시 방법론 안내입니다.

 - OK관리툴의 '2nd 백업폴더'를 클라우드 백업 동기화 폴더로 지정     
 - 해당 클라우드 백업 기능의 환경설정에서 주기와 시간을 추가 설정      
 
 단,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로 OK관리툴의 '2nd 백업폴더' 동기화가 진행되어, 
의료기관 밖의 외부에 환자정보/진료정보가 보관될 시에는 다음 사항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의료법 시행규칙 개정(16.2.5),

 전자의무기록의 관리·보존에 필요한 시설과 장비에 관한 기준」고시 제정-(관보게재 ’16.8.5시행 8.6)
 -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보안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어야 함(KT, NHN, 네이버 의료 클라우드 등) 
 - 개별 환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동의한 바가 없는데(또는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본인의 프로필과 의료정보가 의료기관 밖에 보관되고 있음을 문제사항으로 제기할 수 있으므로,
   이에 대응할 수 있는 관계법령 정보와 개인정보 동의사항이 준비되어 상시 대처할 수 있어야 함      

   (관련 법률)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