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격지원 - 예약백업 사용에 체크 & 백업 정상작동 확인 완료
① 게재하여 주신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② 원격지원 연결하여, 예약백업 사용에 체크 & 백업 정상작동 확인 완료하였습니다.
(참고사항)
1. 백업
- 데이터 원본은 정상적으로 활용 중
- 사용하면서 기록하고 저장한 모든 내역을 백업함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함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만 있으면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2. 백업자료 관리 방법
- OK차트 서버 컴퓨터에서 OK관리툴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백업 경로를 외장 하드디스크로 설정
① 아래 이미지처럼 외장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백업을 권장
② 물리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 저장매체를 권장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과 추가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구궁당한의원(서울영등포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컴퓨터 교체이후에 자동 백업이 안되고있네요
몇일전 써버컴퓨터 교체하고, 원격으로 써버교체작업을 하였습니다. 이후 진료프로그램은 잘 되는데,
토요일에 백업이 몇일째 안되고있다는 중요경고 메세지가 떠서 확인해보니 수동백업으로 진행해도 백업이 안된다는 에러메세지가 뜨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