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를 사용하시는 한의원의 숫자가 증가함에 따라 다음 사항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전국적으로 동일 이름의 고객 한의원이 다수 분포하고 있어 구분하기 위함과,
② 고객 한의원의 소재지를 파악하여 빠르게 답변하고 상담해 드리기 위함입니다.
③ 그리고, 고객한의원과의 히스트리를 누적하고 이후에도 그 내용을 참고하여 서비스하기 위함입니다.
(통화내역 음성 실시간 저장, 관련 텍스트 저장, 기타 연관되는 사항을 각 한의원별로 모두 저장하여 사후 서비스를 지원)
1. 게시판에 질문 게재시 작성자란에 한의원명과 소재지 표기
ex) 한메디한의원(서울영등포구)
2. 한의원의 소재지 파악 및 동일한 이름의 한의원을 구분하기 위함
- 신속한 연락과 업무지원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한 목적
3. 한의원명과 소재지가 파악되지 않은 질문에는 경우에 따라 답변하지 않을 수도 있음
4. 비밀 설정된 질문과 답변은, 원글 게재하신 분과 당사 임직원만 공유할 수 있음
위와 같은 '게시판 이용 방법 안내' 규칙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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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환자별/한의원별 추나진료 현황 확인 - 당일 조회, 당일 진료기록 후, 당일 제출 권장 안내)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환자별/한의원별 추나진료 현황 확인 - 당일 조회, 당일 진료기록 후, 당일 제출 권장 안내
① 게시판에 의견을 개진하여 주신 사항은, 한의원에서의 업무 처리 과정 상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듯합니다.
② 그런나, 내원 환자는 당일 개별 조회 & 당일 개별 제출을 권장하므 다량 제출방식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③ 따라서 추나환자 심평원 일괄 제출 방식에 대하여 현재로서는 패치할 계획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 청구할 시 대상 진료환자 목록을 표형태 확인하는 과정에서도 일괄 제출은 불가
참고 : 환자별/한의원별 추나진료 현황
① 추나진료는 환자당 연간 20회, 상근 한의사 1인당 1일 18명까지 인정하며 초과 시 건강보험을 적용할 수 없음
- 해당 환자가 여러 한의원을 이용할 수 있음(각 한의원에서는 당일 조회, 당일 진료기록 후, 당일 제출 권장)
- 이런 이유로, 심평원에서만 모든 한의원의 정보를 취합하여 환자별 추나진료 현황, 한의원별 현황을 제공 중
- (개별 개발사가 조회정보를 제공하는 서버를 운용하거나 횟수를 제한할 수 없음 : 고시나 시행규칙에서 허용하지 않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음)
② 따라서, 추나급여를 진료하는 한의사가 심평원의 조회기능으로 현황을 확인한 후 당일 진료가능 여부를 판단하여야 함
- 해당 환자 조회결과 - 연간 실시 횟수 확인(한의원별 추나현황도 확인)
- 타 한의원에서 제출한 현황과 취합하여 통합 정보를 제공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