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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강한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보호에서 일반으로 전환된 경우 재청구에 관하여........

  • 작성일2003-08-06
  • 조회수3154
의료 보호 환자로 청구했던 환자가 어느날 일반으로 바뀌었습니다. 심사결과 지급불능으로 나왔는데, 이런 경우 재청구시 원청구의 보완청구로 해야 할지 아니면 추가 청구로 해야 할 지등을 알려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그리고 저희 한의원 컴퓨터의 메모리 문제(99% 사용중)가 해결이 안되어 챠팅 속도가 저하 되고 있습니다. 동네 컴퓨너 점에 a/s를 문의 했는데, 포맷을 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불편해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 번 들어와서 봐 주십시요.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3-08-07 10:25
  • 조회수3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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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1 : 의료 보호 환자로 청구했던 환자가 어느날 일반으로 바뀌었습니다. 심사결과 지급불능으로 나왔는데, 이런 경우 재청구시 원청구의 보완청구로 해야 할지 아니면 추가 청구로 해야 할 지등을 알려 주십시요. 답변 : 의료보호 대상 환자였던 분이 의료보호의 자격이 유지되었던 때까지의 진료기록이라면 지급불능건이므로 ''보완청구 or 원청구누락청구''로 처리해야 합니다. 그러나 해당 환자의 자격이 실제는 일반으로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금강한의원>에서 제때에 정보를 변경해주지 않아, 실제 일반환자임에도 의료보호로 진료기록을 한 경우라면 사실관계상 의료보호 대상자가 아니므로 보험EDI청구할 수 없습니다. 질문 2 : 한의원 컴퓨터의 메모리 문제(99% 사용중)가 해결이 안되어 챠팅 속도가 저하 되고 있습니다. 동네 컴퓨너 점에 a/s를 문의 했는데, 포맷을 해야 한다고 해서 그냥 불편해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 나시면 한 번 들어와서 봐 주십시요. 답변 : 컴퓨터의 메모리 문제(?)는 금강한의원 해당 컴퓨터에 접속하여 확인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포맷하여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면(가능하면 Win200 or WinXP권장) 해결될 것으로 사료되나 자료의 백업여부가 상관되므로 원격접속하여 확인한 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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