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원한의원(충남천안서북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차트 서버컴 이전 문의드립니다.

  • 작성일2019-05-27
  • 조회수2622

이번에 원장실 컴퓨터 바꾸면서 m.2 ssd를 달았습니다.

기존엔 컴퓨터 바꾸거나 SSD 교체할 때는 새 SSD에 윈도우 깔고
기존 차트 깔린 SSD나 HDD는 D:로 달고 부팅해서 원격지원으로 작업해주셨는데요.

이번엔 하다 보니깐 윈도우 버젼 문제인지 먼지는 몰라도 잘 안되서(무한 부팅 현상)
기존 SSD를 외장 하드 케이스에 달아서 했습니다.

앞으로는 m.2 ssd만 쓸거 같은데 이건 보통 메인 보드에 슬롯 하나여서 기존 것을 컴퓨터에 단채로 작업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그냥 매일 만들어지는 백업 압축 파일만 있으면 차트 서버 복구가 가능한지
아니면 다른 파일도 복사해 놔야는지 입니다. (전자서명, 공인인증서 등등)
원격 지원해주시는 분이 필요로 하는 파일이랑 위치 좀 설명해주세요.



 

답변입니다(메인 서버 교체작업 & 백업목록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9-05-27 00:00
  • 조회수2608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버 컴퓨터에서 변경 작업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당사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서버 백업목록 안내


 ①
 
한의원 내 모든 컴퓨터에서 OK차트 원장실접수실예약관리 등 프로그램을 종료
 ② 메인 서버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OK차트' 실행 → 'OK관리툴' 실행
   

 

 

 ③ OK차트 DB관리툴에서 '백업' 실행 후 완료 → 해제 → 종료
  - 백업폴더와 데이터등록 경로는 한의원마다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④ USB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분리된 하드디스크)에 아래의 항목을 복사 - (백업목록 리스트)
  - C
드라이브의 OKChartNET 폴더
  - C:\Program Files의 NPKI 폴더

    (C:\Users\appdata\locallow의 NPKI 폴더)
  - 백업폴더 경로에 있는 최근 날짜의 압축파일
 

 

  
 

OK차트 백업자료 범위 내역 안내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 (당연히,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하는 방식)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 시점까지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PS : 예약백업에 전자서명 사항도 백업되므로, 전자서명 부분을 별도로 백업할 필요는 없음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