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최근 아래의 내용으로 전화와 게시판 등을 통해 문의가 있어 공유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의원의 OK차트 ↔ 원외탕전실(공동탕전실) OCS Cloud DB연결 안내
1. OK차트 설치
① 설치 진행절차
- 한의원 방문 전 신규설치 or 기존 자료변환 유무 확인
- OK차트 관련 제품리스트 선택
- 원격설치 진행
- 이후 방문하여 설치완료 & 설정완료
② 시스템 운용설명
- 방문일자에 설명 진행
- 이후에는 원격지원 설명
PS : OK차트 + 관련 제품목록 라인업
2. 고객한의원 ↔ 탕전실 DB연결 환경설정
① OK차트에는 OKOCS(원외탕전시스템=공동탕전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음
② 따라서, OK차트에 처방전내역을 기록함과 동시에 탕전실로 바로 전송 가능
④ 한의원에서 탕전실을 취사선택(다수 탕전실을 추가한 후 선택 활용 가능)
3. 원외탕전실(공동탕전실) 리스트
① 탕전실 리스트는 홈페이지와 팝업에 공지되어 있음(바로가기)
탕전실 위치 안내 & 지도보기(바로가기)
② 한의원에서 탕전실 목록 중 취사선택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개원 한의원을 위한) - OK차트 설치 일정 진행방식 & 컴퓨터 사양 안내
(OK차트 사용을 위해 아래와 같이 문의해 주시는 경우가 많아, 관련 내용을 재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OK차트 설치 일정 진행 & 컴퓨터 사양 재안내
OK차트 설치 일정 안내 방식
① 한의원 원격 설치일자 : 00월 00일
② 방문 설치 설정 완료 : 00월 00일
- 설명 방문 : 위와 동일일 & 이후 원격지원 설명
③ 방문 설명일에 원외탕전과 기타 제품목록 관련 사항도 부연 설명
PS : (주)한메디 1644-1021번으로 연락주시면 위 일정과 진행방식 등을 추가 설명드리겠습니다.
OK차트 도입과 데이터 변환 관련 안내
1. 현재 한의계의 운영 소프트웨어(EMR)는,
한의원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이후 시간이 지날수록 배타적으로 상호 분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호간 필드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기록 데이터의 변환(컨버전)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PS : 기존 프로그램의 제품명과 연락처는 비밀글로 게재하여 주시거나, 1644-1021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기존 프로그램에 기록된 자료 변환
- (기존 프로그램의 종류, 개별 사용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① 메모 → 메모로의 이관(O)
② 진료기록 → 진료기록으로의 이관(△)
- 진료기록을 텍스트로 변환하여 → OK차트의 각 환자별 메모입력란으로 복사(진료기록시 리뷰)
- 단, 진료기록된 입력방식을 확인한 후 보다 상세한 상황을 설명할 수 있음
③ 인적사항 → 인적사항으로의 이관(O)
- 법적으로 강제하여 허용된 이관범위로, 이 부분 환자의 프로필 전체에 해당함
- 최소한 환자의 프로필을 이관해야 업무를 시작할 수 있으므로 법적으로 이관 범위 내 포함하여 강제함
④ 소요시간
- 요구사항 범위를 확인하고, 이관 가능성을 확인한 후 소요시간을 예상할 수 있음
3. OK차트 설치와 기존 프로그램의 자료 이관
① 가능하면, 인수한 한의원에서 서버 컴퓨터를 구축하여 OK차트를 설치한 후(원격지원 설치 가능)
② 기존 프로그램의 변환된 자료를 이관하여 OK차트에 등록(원격지원 등록 가능)
4. 방문설명 일자 등 조율하여 한의원으로 방문(한메디 직원 방문)
- 방문하여, 원장님과 직원을 대상으로 OK차트 설명과 교육, 의견교환 진행
OK차트 사용 컴퓨터 사양 안내
① OK차트 설치환경 권장 사양 - (저가의 일체형 PC는 실행 속도 등에서 느리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음)
② OK차트 자동백업시 외장 하드디스크 사용 권장 - 물리적으로 가장 안전, 비상시 대응에 유리
③ 한의원의 네트워크 환경 예시
(Sample Image - 태원당한의원 원장님께서 올려주신 이미지 : 한의원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