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치료시간 관리 기능의 로직 & 프로세스 구성 안내)

  • 작성일2018-11-25
  • 조회수2378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치료시간 관리 기능의 로직 & 프로세스 구성 안내

  
① 치료시간 관리 기능은 환자 개인의 시술시간을 관리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② 관리 기능상의 로직은 관리할 수 있는 시술이 기록되어야 활성화를 시동할 수 있습니다.  
③ 그런데 초진환자여서 시술 기록이 없는 경우에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면,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설정돼 누적되는 정보를 관리-삭제하는 것과는 어떻게 구분하여 처리할 것인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시술 기록이 없이 치료시간 관리 목록에 업로드가 되어야 하는 경우를 어떻게 구분하여 처리할 것인가 ......) 
④ 진료기록한 환자의 시술 치료시간 관리 옵션 + 별도의 초진환자의 활성화 구분 옵션 ..... 이렇게 옵션 하위에 추가 옵션을 추가할 수는 없을 듯합니다.   

    

    
  
       
(진료부에 기록 후 특정 시술시간을 관리할 때 활용) 
- 치료시간 관리 후 알람으로 통보하는 기능을, OK차트에서는 초창기 자문하시는 분들의 너무 디테일한 의견을 반영한 결과,
- 다소 복잡도가 높아져 오히려 효용성에서는 일부 퇴색된 기능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 (개발사 입장에서의 애로사항으로,) 자문해주신 사항을 충실하게 구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UI에서 효용성이 낮아진 반면에,
- 기능 내에서 일부 추가 프로세스가 다시 요구되면 기존의 방식과 어떠한 로직으로 구성하여야 할 지 많이 연구해야 하는 과제입니다.

 
   

 

(위 이미지의 '설정'을 클릭하여 알람기능 활용)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보공유) - 기존 치료시간 관리 ↔ 치료실 시간관리시스템(OKTCS)은 별개이며 둘 다 계속 유지 예정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8-11-25 00:00
  • 조회수2459

출력하기

   

  

기존 치료시간 관리 ↔ 치료실 시간관리시스템(OKTCS)은 별개이며 둘 다 계속 유지 예정

    
     

기존 치료시간 관리

기존 치료시간 관리는 환자 개인의 시술시간을 관리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 OK차트 초창기부터 시술기록 치료시간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유지하고 있습니다. 

② 이 기능을 삭제(제거)하지는 않으며 앞으로도 계속 유지할 예정입니다.


   (진료부에 기록 후 특정 시술시간을 관리할 때 활용)

  

     



치료실 시간관리시스템(OKTCS)

치료실 시간관리시스템(OKTCS)은 치료실 전체 현황을 관리하는 하나의 별도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① 기능의 시작을 OK런처에 넣은 이유도, 치료실 전체 현황을 관리하고자 할 경우 시작단계에서 실행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② 하나의 별도 시스템이므로, 기존 치료시간 관리의 활용 플로우와는 다르게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OKLauncher에 포함하여, 원장실 - 접수실 - 치료실 개념으로 한의원 사정에 맞게 활용)
    

  

  (치료실에서 진행중인 치료현황과 시술의 전체 플로우를 관리할 때 활용)
   관련시스템 상세 페이지 - (바로가기 안내)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