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심평원 진료비청구포털서비스의 청구오류 사전점검 방법 안내
- (접수전) 청구오류 사전점검은 진료비 지급과 무관하므로 오류 점검 후 수정하시어 꼭 실청구를 해야 진료비가 지급됩니다.
◎ 청구명세서 접수과정에서 청구오류건을 감소시키려면?
- 진료비 청구(접수)전에 진료비청구포털서비스의 (접수전)청구오류 사전점검을 이용
◎ (접수전)청구오류 사전점검이란?
- 요양기관이 진료비 청구(접수)전에 청구파일을 심평원 진료비청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점검·수정하여 진료비를 청구함으로써 진료비 조정을 예방하고, 신속한 진료비 지급 및
행정비용절감을 도모하는 서비스입니다.
◎ (접수전)청구오류 사전점검의 좋은 점은?
- 하나, 반송, 심사불능, 심사조정, 인력·장비·시설 등 829항목 점검 서비스 제공
둘, 횟수에 상관 없이 수시로 이용가능
◎ (접수전)청구오류 사전점검 요령
① 원무시스템에서 청구파일 생성
② 진료비청구포털서비스에서 ‘청구파일점검’실행(필수사항)
③‘(접수전)청구오류 사전점검’실행
④ 점검결과 확인 - 요양기관업무포털(biz.hira.or.kr)의 진료비청구 ➯ 청구오류 ➯ ‘(접수전)청구오류 사전점검’확인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민들레한의원(서울성북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심평원 사전청구 점검서비스 문의
심평원에서 사전청구 기능을 최근에 추가한 것 같은데
오케이차트에서 해당 기능 연동 계획 있습니까?
이미 지원 중이라면 어느 메뉴를 사용해야 하는지 안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