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랜섬웨어 대비 백업파일의 확장자명 변경 경과사항 & 백업자료 내역과 보관 안내
1. OK차트에서 백업파일 확장자명 변경을 전체 한의원에 강제 적용하는 업그레이드 배포(2015년 12월 30일부터 변경 적용)
① 랜섬웨어 관련하여 윈도우 시스템 파일은 감염이 안 되고 있는 사례를 적용하여 백업 파일 확장자명을 config로 변경하였습니다.
② 랜섬웨어에 대비 백업파일의 확장자명 변경은 최초 Zip에서 okchart, config 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③ OK관리툴의 환경설정에서 백업파일 확장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백업폴더에서 확인할 시, 백업 후에 아래와 같이 백업파일 확장자명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OK차트 백업자료 범위 내역과 보관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합니다.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합니다.
-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만 있으면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해야 합니다.
④ 따라서, 백업파일의 하드디스크의 용량 점유율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 백업파일을 외장 하드디스크로의 복사 후 삭제를 권장합니다.
(OK차트 자동백업시 외장 하드디스크 사용 권장 - 물리적으로 가장 안전, 비상시 대응에 유리)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