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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감한의원(경기양주)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진료미기록 환자의 처리방법 문의

  • 작성일2017-10-27
  • 조회수2126

동명이인이나 비슷한 이름의 사람을 실수로 접수한 경우, 
대기실 목록에서 제거 또는 치료실목록에서 제거 메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환자검색의 진료미기록 탭에 보면 해당환자들이 뜹니다.

 

잘못된 접수의 경우, 진료미기록 탭에 나타나지 않도록 조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잘못된 접수라면, 아예 오지 않은 것으로 기록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답변입니다(심사평가원 청구 소프트웨어 인증 로그 규정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7-10-27 00:00
  • 조회수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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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평가원 청구 소프트웨어 인증 로그 규정 안내


① 심사평가원의 청구 소프트웨어 인증 기준에 환자 접수시 접수한 시각을 로그로 남기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② 이 규정은 실제 내원하지 않은 환자를 진료기록하여 허위 청구하는 사례를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내원 로그를 남기려는 의도입니다.
③ OK차트의 진료미기록 검색 기능은, 
 - 대기실/치료실에 접수한 후(이때 로그에 정보가 기록됨), 
 - 진료기록을 하지 않은 상태로 대기실/치료실에서 삭제한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

 - 그 목적에 맞게 접수시 기록한 로그를 분석하여 구현한 기능입니다.

 

  

  

④ 로그는 사용자의 의지와 관계없이 추가되어야 하며, 또한 사용자가 임의로 수정/삭제할 수 없어야 합니다.
⑤ 이런 이유로, 질문에 적시된 '[진료미기록] 검색에서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방식'은 이 검색의 목적에 맞지 않으므로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⑥ 잘못 접수된 환자를 '아예 오지 않은 것으로 기록하기' 위해서는 수정/삭제할 수 없도록 규정된 로그 규칙에서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 이러한 삭제가 심사평가원의 로그 규정에 부합되는지의 여부는 다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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