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팀 자체에서는 메르디안이나 양도락, 체지방분석기 등과 같은
여타기기와 연결하고 싶어 하나, 그 기기를 만드는 회사들이 연동할수 있는
자료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연동을 시킬수가 없는 것입니다.
우리한의사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한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에 대처하는 방법은, 기기를 사는 것을 계약을 하실때, 본인이 쓰는 차트와
연동이 되도록 연동할수 있는 자료를 차트에게 넘겨 줄것을 조건으로 거시면 일이 될듯 합니다. 단, 영업사원에게는 그럴 권한이 없으므로 권한이 있는 상급자와 이야기하고 계약서 혹은 세금계산서를 쓸때 그러한사항을 명시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진단기기 업자들이 배타적으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려고 해도, 소비자들이 줄기차게 요구하면 , 판매하려면 어쩔수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혼자 힘으로 잘 안된다면, 그 기기를 사는 여러분들이 모여서 동시에 요구하고, 그 요구사항이 관철된다면 기기를 사겠노라고 말하면 해줄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트 팀에서는 연동정보만 제공한다면 프로그램을 만들겠노라고 저에게 이야기 한적이 있습니다. 우리 한의원에서 쓰는 체성분분석기 때문에 그런일이 있었는데요 저는 영업사원이 구두로 해준다고 한 말만 믿었는데, 막상 할려니 사장선에서 안된다고 해서 못했답니다. 물론 물건을 반품하면 되지만 대표원장님이 마음이 약해서인지 못하시더군요..
많은 한의사분들이 진단기기를 사실때 꼭 차트와 연동을 요구하시면 다른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