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공지) - 1월분 건강보험 청구 '청구서/명세서 작성'할 시 EDI 모니터링 경고 메시지가 보일 경우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7-01-31 00:00
  • 조회수4233

출력하기

        

 

1월분 건강보험 청구 '청구서/명세서 작성'할 시에 OK차트 EDI 모니터링 경고 메시지가 보일 경우

 


- OK차트 고객한의원에서,

- 2017년 수가를 적용하지 않았거나,

- OK차트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1월분을 청구할 경우에 안내되는 메시지입니다.

- 미적용된 청구가 진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므로, 아래처럼 수행한 후 다시 '청구 2단계: 보험 수가검사'부터 실행하여 재청구하십시오. 

 

  

 

 

1. 아래처럼 '청구서/명세서 작성'을 클릭하였을 때

  

     

   

  

2. 2017년 수가를 적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경고


해결 방법    

① 모든 컴에서 원장실, 접수실 프로그램을 종료 

메인컴의 바탕화면에서 'OK차트'를 실행 → 'OK관리툴'을 클릭
③ OK관리툴의 DB구조업그레이드 / DB수가 업그레이드를 순서대로 진행

④ OK관리툴 하단의 '구조(2017.01.01)/수가(2017.01.01)'를 확인

 

 


 

 

3. OK차트가 최신 9.774로 업그레이드 안 된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경고 

     

    OK차트 SQL버전(9.774)   

 

    ① 보험청구를 수행하는 컴퓨터에서 위 링크를 클릭하여 설치 후 재부팅  

    ② 설치도중 'soapLibSetup 발생'시 무시

       (설치할 시 옵션 선택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복구'를 선택하여 진행 후 재부팅)

    ③ OK차트 재실행한 후 → 하단에서 '버전 9.774(20170117)'을 확인     

      

     

       

             

4. 위와 같이 수행한 후 다시 '청구 2단계: 보험 수가검사'부터 실행하여 재청구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