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한메디 비근무 시간에 임시 대응방법으로 문의가 있어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K차트가 실행되지 않을 경우의 빠른 해결 방법
※ OK차트가 실행되지 않는 주요 원인은
① 메인 컴퓨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터간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경우
② 메인 컴퓨터의 IP 주소가 변경된 경우
③ 메인 컴퓨터의 SQL 엔진이 정지된 경우 등 ...
1.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OK차트 실행 시 '데이터베이스 열기 실패' 윈도우가 보이면
- 메인 컴퓨터에서는 OK차트가 실행되고,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는 OK차트가 실행되지 않을 시
-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데이터베이스 열기 실패 윈도우가 보이면 '확인'을 클릭하고 아래의 방법을 참고
① 환경설정 윈도우에서 'OK차트 재실행'을 클릭하여 OK차트 실행
- 환경설정 윈도우에서 'OK차트 재실행' → OK차트 데이터베이스 서버 윈도우에서 '확인'하여 실행
- 이후에도 OK차트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② 메인컴의 OK메시지에서 IP 확인 후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입력' 방법을 시도
② 메인컴의 OK메시지에서 IP 확인 후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입력으로 OK차트 실행
- 메인컴의 OK메시지에서 IP 확인
- 환경설정 윈도우에서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메인컴의 IP를 입력하여 OK차트 실행
③또는, 데이터베이스 서버 경로 뒤에 ',1433' 포트 추가의 방법으로 OK차트 실행
- 환경설정 윈도우에서 데이터베이스 서버 경로 뒤에 '메인컴퓨터의 이름 또는 IP\okchart,1433' 으로 변경하여 입력
2. 메인 컴퓨터에서 OK차트 실행 시 '데이터베이스 열기 실패' 윈도우가 보이면
① 메인 컴퓨터에서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 → 모든 프로그램 → Microsoft SQL Server 2008 R2 → Configuration Tools
→ SQL Server Configuration Manager → SQL Server Services 선택
(또는 SQL Server 2005 엔진인 경우, 윈도우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Microsoft SQL Server 2005 → 구성 도구
→ SQL Server 구성 관리자 → SQL Server 2005 선택)
② SQL Server (OKCHART)가 종료되어 있는 경우 마우스를 우클릭하여 Start 실행
- 이후, 메인 컴퓨터 및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OK차트가 실행되는지 확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