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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

  • 작성일2002-12-06
  • 조회수4206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대전 <용화일침한의원> 원장님, 먼저 정확한 표현을 하자면 "kmn으로는 청구준비 는 다 된 상태"가 아니라 "kmn에 해당월의 자료가 입력된 상태"입니다. EDI보험청구준비가 다 되었다는 것은 EDI보험청구용 파일을 생성한 다음에 변환 및 매핑까지 완료하였다는 뜻이고, 현재 <용화일침한의원>의 2002년 KMN 미처리 자 료는 입력이 된 상태에서 KMN의 분기별 프로그램 등록코드가 입력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라 EDI보험청구용 파일을 생성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상기 KMN의 분기별 프 로그램 등록코드는 한의정보에서 제공하는 것인데, <용화일침한의원>의 경우 제때 EDI보험청구자료를 송신하지 못한 상태에서 [OK차트]로 프로그램을 교체하 게 되어, 한의정보측에서 KMN의 이미 이월되어버린 자료에 대한 생성코드를 부여해 주지 않는 경우입니다. 다행히, <용화일침한의원>과 비슷한 경우를 이번 달에 처리한 한의원이 충남 금산 에 있었는데, 그 처리과정에서 알게 된 K사의 직원과 통화하여 상기 <용화일침한의 원>의 내용을 공유하였습니다. 고맙게도 그 직원이 <용화일침한의원>에 방문하기 로 하였습니다. KMN에 해당월 자료를 입력한 후 EDI청구용 파일을 생성하여 변환 및 매핑을 마치 게 되면, <용화일침한의원>의 한국통신EDI가 설치된 컴퓨터의 C:\Ktedi\tr\GEN_IN 폴더 안에 해당 파일을 붙여넣기한 후 최종적으로 송신하면 됩니다. 상기와 같은 내용을 양해바라오며, K사 직원이 <용화일침한의원>에 방문하면 저희 와도 통화하기로 하였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답변입니다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02-12-06 11:05
  • 조회수3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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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 입니다. 원장님께서 한의원 이전문제로 인해 2001년도 10월부터 EDI보험청구를 하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OK차트]를 설치하고, 원장님 컴퓨터를 원도위xp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당사 직원이 kmn을 윈도우xp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해 준 것으로 저희 고객관리프로그램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2001년 10~12월까지는 EDI 보험청구하신 것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2002년 1월 이후부터 kmn에서는 EDI보험청구를 할때 분기별 등록코드를 새로 부여 받아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원장님께서 전에 한의정보측으로부터 수령하신 등 록코드를 입력해도 안된다고 하시어, 당사에서는 여러가지로 방법을 모색하였습니 다. 다행이 최근에 충남 금산의 N한의원에서 비슷한 경우를 처리한 적이 있어, <용 화일침한의원>도 동일한 방식으로 처리해드릴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 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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