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1. 대구 <삼일한의원> 김성진 원장님, 사용중인 컴퓨터의 사양이나 OS등 기타 알아
야 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원인을 모르게 컴퓨타가 다운되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하
셨는데, 역시 저희도 직접 보지않고는 확실한 답변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우선 하
드의 전원관리에서 일정시간 지나면 전원이 차단되게 설정되어 있는지부터 확인하
시기 바랍니다.
잘 아시겠지만 아주 다양하게 여러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랜카드/네트웍설정
(특히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문제는 랜카드와 네트웍설정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보드, 조립컴퓨터의 조립문제 등 컴퓨터환경을 직접 확인해봐야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2. 한의원 컴퓨터의 익스플로러 암호화문제 때문에 [OK차트]의 데이터를 유
기당할 염려는 없습니다. 암호화문제는 인터넷 사용시 사용자의 정보에 대한 암호
화가 되었는지의 여부와 관계가 있어, 암호화되지 않는 사용자 정보는 유출될 우려
가 있어 받아들여지지 않는 문제입니다.
*** Win98의 경우, 128 암호화비트 파일이 손상되어 0 비트로 나타날 때는
a. 시작 ->시스템 종료 -> MS-Dos재부팅
(재부팅이 되면 MS-Dos모드에서)
b. cd\windows\system 입력후 엔터
c. ren schannel.dll schannel.old 입력후 엔터
d. ren rsabase.dll rsabase.old 입력후 엔터
e. ren rsaenh.dll rsaenh.old 입력후 엔터
f. EXIT입력 후 엔터
(윈도우모드로 재부팅이 된 후)
g. http://www.microsoft.com/windows/ie/ 싸이트에 접속한 후 Microsoft
Internet Explorer High Encryption Pack(128-bit encryption) 또는 Internet
Explorer 5.5 SP 1 (or SP2) 을 다운로드하시어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3. 전자차트의 인정여부는 <김포부부한의원> 박종웅 원장님께서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첫번째 경우, CD/R에 백업하는 경우와 두번째, 마이크로필름에 보관하
는 경우와 세번째, 진료기록을 모두 출력하여 날인하는 경우 등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위 세 방법중 첫번째 방법이 가장 수월하고 덜 소모적인 방법이라고 생
각하며, 만약 보험EDI문제가 발생하여 자료를 출력물로 요청할 경우에는 [차트출
력]에서 해당하는 날짜와 환자를 선택한 후 출력하여 날인하고 제출하면 됩니다.
P.S : <삼일한의원>김성진 원장님, 프로그램 사용도중의 애로사항 등은 언제든지
연락을 주십시오. (주)한메디에서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면 당연히 처리
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수형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컴이 자꾸 문제를 일으킬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