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의료 전자의무기록(EMR) 전자차트 네트워크 환경
의료 EMR과 같이 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하는 운용소프트웨어의 특성은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 따라서 접속 가변성이 매우 큼
①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 아직까지는 유선 네트워크 환경보다 연결이 불확실하고 오류발생 확률이 높음
② 한의원 구조물의 환경 제약(벽체 구조물 등)으로 무선랜 PC들의 Ping 상태가 불안정할 수도 있음
③ OK차트는 원천적으로 한의원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운용되므로, 네트워크의 연결상태를 그대로 반영하여 구동됨
네트워크가 불안정하면 각 PC들의 네트워킹이 원활하지 않으므로, 우선적으로 아래와 같이 'OK차트 데이터베이스 서버 지정'을 재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 OK차트의 데이터베이스 위치를 네트워크 환경 내에서 찾아서 보여줌
메인 서버 컴퓨터의 IP 고정
① OK차트 DB를 관리하는 메인 서버 컴퓨터의 IP가 변경되어 발생함
② 메인 서버 컴퓨터의 IP 설정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는 지 확인 필요
- 이렇게 IP 설정이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으면, 공유기에서 유동 IP를 할당받아서 사용하게 됨
③ 위의 ②번처럼 유동 IP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접수실 컴퓨터를 포함한 클라이언트에서는,
- 메인 서버 컴퓨터를 접속할 시에,
-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기존 경로 IP가 변경되어 접속할 수 없게 됨
④ 메인 서버 컴퓨터의 IP를 고정
- 또는, 클라이언트에서 접속할 시 메인 서버 컴퓨터의 이름으로 경로 설정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서울 관악구 <더웰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더웰한의원(서울동작사당)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무선연결시 차트가 중간에 끊겨요
랜의 절전설정은 해지했는데
시간이 지나면 차트 데이터가 끊겨서 다시 접속해야합니다
어떻게 설정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