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 아무래도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모든 것의 원흉이지 않을까 싶은데...
메인 컴에서도 윈도우 재설치 또 해야겠습니다.
어베스트는 버리고, AVG를 깔아보려고 합니다.
AVG는 문제 없겠죠. ....
...... 내일이나 모레 아침에 전화 연락 드리겠습니다.
어베스트 사용하지 말아 달라고 공지를 크게 하셔야 할 것 같네요.
메인 컴퓨터 교체 & 포맷시 진행방식과 백업목록 재안내
새로운 컴퓨터에 OK차트 설치 및 메인컴 설정을 진행할 시, 한의원의 진료 연속성을 고려하시어 작업시간을
안배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적으로는 한의원의 진료가 쉬고 있는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메인컴의
이관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한메디와 작업시간을 약속할 수 있도록 미리 연락주시면 부연 설명을 드립니다).
1. 한의원의 점심시간인 오후 1시 ~ 2시 사이 메인 컴퓨터 교체 & 재설치
① 한의원의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OK차트 메인 컴퓨터 교체 & 재설치 작업 진행
② 메인 컴퓨터에서 작업 완료 후,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OK차트 DB경로 설정
2. 메인 컴퓨터에서 OK차트 데이터 백업
① 한의원 내 모든 컴퓨터에서 OK차트 원장실, 접수실, 예약관리 등 프로그램을 종료
② 메인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OK차트' 실행 → 'OK관리툴' 실행
③ OK차트 DB관리툴에서 '백업' 실행 후 완료 → 해제 → 종료
- 백업폴더와 데이터등록 경로는 한의원마다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④ USB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분리된 하드디스크)에 아래의 항목을 복사 - (백업목록 리스트)
- C 드라이브의 OKChartNET 폴더
- C:\Program Files의 원장프로그램, 접수실프로그램, NPKI 폴더
(C:\Program Files(X86)의 원장프로그램, 접수실프로그램)
(C:\Users\appdata\locallow의 NPKI 폴더)
- 백업폴더 경로에 있는 최근 날짜의 압축파일
⑤ ㈜한메디(1644-1021)로 전화
3. 상용구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파일 백업 요망
① C:\Program Files\원장프로그램 폴더에서 SANGUSE 파일을 복사
② 윈도우 OS에 따라 경로가 C:\Program Files(x86)\원장프로그램 폴더일 수 있음
- 상용구 내용과 백업에 대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한메디(1644-1021)로 전화 요망
위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궁금하신 내용이 있을 경우 반드시 (주)한메디에 미리 전화연락 주시어 부연 설명을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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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현한의원(서초잠원동)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이 오류 메시지는 뭘까요.
이번에 며칠 간에 걸쳐서 윈도우 재설치를 하고 차트도 재설치 받고 했던 경희현한의원입니다.
토요일에 통화할 때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만 아래 글에 쓴 바와 같은 빨간 X 박스 나타나는 문제가 있다고 해서 윈도우를 8로 재설치했었고 오늘 차트도 설치 받았습니다.
그런데 토요일에 진료 끝나고 메인 컴에서 8월분 보험 청구를 하는데 그 때 또 빨간 X 박스가 뜨더군요.
몇 번의 재시도 끝에 어찌저찌 청구를 완료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토요일 통화할 당시엔 메인 컴에서 '각종 계산서 출력' 사용 시에 문제가 없었는데 지금은 또 지속적으로 빨간 X 박스가 뜨네요.
그리고 방금 전에 첨부 파일과 같은 에러 창도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어베스트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모든 것의 원흉이지 않을까 싶은데...
메인 컴에서도 윈도우 재설치 또 해야겠습니다.
어베스트는 버리고, AVG를 깔아보려고 합니다.
AVG는 문제 없겠죠.
클라이언트 컴에서는 윈도우 8의 디펜더가 충분히 백신으로서 역할이 될 것 같아서 다른 백신은 설치하지 않고 놔두려고 합니다.
접수실 컴에도 윈도우 8을 깔려고 생각해 봤다가 아무래도 프린터나 카드단말기 등등의 호환성이 문제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다시 XP로 설치하려고 생각 중입니다.
내일이나 모레 아침에 전화 연락 드리겠습니다.
어베스트 사용하지 말아 달라고 공지를 크게 하셔야 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