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청연봉선한의원(광주봉선동)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오케이메세지 문의드립니다.

  • 작성일2014-05-30
  • 조회수2037

오케이 메세지 기능중에 접속ip설정에서 추가한 ip가 닉네임이 보이지 않고 ip숫자로 표시됩니다.

 

- 예로 내부ip 192.168.0.1~255 에는 자동으로 리스트에 불러와집니다. 

   여기에 192.168.1.1 을 추가하면 대화는 가능한데 닉네임이 표시되지 않고 ip로 표시되어 누군지 몰라 불편합니다.

   조치 방법이 궁금합니다.

답변입니다(한의원 내부 네트워크 관련 & 영역대가 다른 IP 강제 추가 방식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4-05-30 00:00
  • 조회수2698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OKmessage에서의 nickname 표시와 IP 표시는 아래와 같이 한의원의 내부 네트워크와 상관됩니다.

                

 

OKmessage와 한의원 내부 네트워크 관련 & 영역대가 다른 IP 강제 추가 방식 안내

              

1. ......예로 내부ip 192.168.0.1~255 에는 자동으로 리스트에 불러와집니다. 

   여기에 192.168.1.1 을 추가하면 대화는 가능한데 닉네임이 표시되지 않고 ip로 표시되어 누군지 몰라 불편합니다 ......

          

① 위에 적시하신 바대로 두 IP의 영역대가 다르거나, 내부 네트워킹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② 강제로 해당 컴퓨터의 IP를 추가하여 상대방에게 노출함으로써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음 

 

    

2. 정상적으로 단일 네트워크에서, 한의원 내부 네트워킹이 원활한 경우

① 각 컴퓨터들의 이름(nickname)으로 표시됨

② 또는, 아래 환경설정에서 수정한 이름(nickname)으로 표시됨  

  

 

3. 이와 같이, OKmessage에서는 각 컴퓨터의 이름(nickname) 또는 IP를 강제 추가하여 상대방 컴퓨터를 확인함

   ① IP로 강제 추가한 컴퓨터를 nickname으로 표시할 수는 없음

   ② 한의원 내부 네트워크가 너무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거나 방화벽으로 차단 설정된 경우 OKmessage에서 표시되지 않을 수도 있음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광주광역시 남구 <청연봉선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