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로그 기록 분석 예정 & 복구 관련 Tip에 대한 감사)^^

  • 작성일2014-01-11
  • 조회수2331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일전에도 통화한 바와 같이, 전남 해남 <홍한의원> 원장님의 염려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세하게 경과를 개재하여 주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원장님의 신사적이고 정확한 태도를 이미 인지하고 있으며, 다시 게재하여 주신 상황도 분명하게 현실로 발생하고 있음을 의심하지 않고 수렴하였습니다.^^

 

개발사 입장에서는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반드시 이유를 밝혀내고 해소시켜야 하는 당위의 책무가 있습니다.

1월 13일 오전 중으로 <홍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아래와 같은 로그 기록 분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PS :  '복구 관련 Tip' 에 대한 실제 상황의 공유글에 대하여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 된 해당 환자의 로그 기록 분석 예정

 

1. 해당 환자가 내원하여 OK차트의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 된 후부터의 로그 기록이 존재함

2. 이후 수행된 진료기록, 삭제, 수정, 또는 '사라지는 현상' 의 모든 시간과 후속 상황에 대한 로그 기록이 존재함

     네트워크 내 어느 컴퓨터에서 '대기실 또는 치료실로 보내기' 하여, 

    이후 어느 컴퓨터에서 어떠한 후행 작업이 있었는지 모두 분석 가능   
3. 이러한 로그 기록은 MasterDB에 저장되어 매일 자동으로 백업됨 
    일반적인 사용자가 MasterDB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는 없으므로 OK차트 개발팀이 분석할 예정   

    2014년 1월 13일 오전 중 <홍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 예정 

 

     <홍한의원에서 첨부하신 원본 이미지 피드백>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가 답변입니다(상황 재현 후 설명 & 로그 기록 분석결과 설명 완료)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4-01-13 00:00
  • 조회수2321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아래의 문장이 핵심적인 내용이어서, 동일 현상을 재현해보기 위해 여러 번 시도해 본 결과를 정리해서 전달해 드립니다. 

    

...... 한건은 치료가 완료 됐다면서  0원을 수납하라는 창이 뜨는 경우가 있었고...

나머지 두건은 그냥 치료실에서 사라지면서 수납으로 0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1. '한건은 치료가 완료 됐다면서  0원을 수납하라는 창이 뜨는 경우가 있었고......'

     치료실 목록에서 (참고사항 입력 등의 작업 후) 엔터를 두번 터치할 경우에 재현됨

        - 엔터 1회 : 치료완료 안내 창 보여주기 --→ 엔터 2회 : 치료완료 '확인(F12)'하여 수납현황으로 이동시킴 

        - 로그 기록 분석으로 데스크 담당자가 이렇게 엔터한 상황을 확인

 

   

   ② 위와 같은 상황을 방지하기 위한 환경설정 안내(원장실프로그램의 경영관리 → 한의원 환경설정)

       - 이 환경설정 후에는 치료실에서 '치료완료'하게 되더라도(엔터하게 되더라도),

       - 수납현황으로 이동과 동시에 치료실목록에서도 그대로 목록이 유지됨

       - '치료실목록에서 제거하기' 기능으로만 치료실 목록을 관리할 수 있음 

 

 
 

 

2. '나머지 두건은 그냥 치료실에서 사라지면서 수납으로 0으로 되어 있더라구요......'

     - 위 1번의 과정과 동일한 경과가 진행됨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전남 해남군 <홍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로그 기록 분석과 부연 설명을

드렸음을 공지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