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경희상생한의원(서대문)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가족 관리 ?

  • 작성일2013-07-24
  • 조회수1715
환자 가족 관리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환자 관리 로 들어가서 일일이 지정하는 방법밖에 없나요?

좀 귀찮은거 같아서  ^^ 

답변입니다(신환등록시 & 이미 등록된 환자 가족구성)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3-07-24 00:00
  • 조회수3089

출력하기



안녕하세요 [OK차트]운영자입니다.

질문 : 환자 가족 관리는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환자 관리 로 들어가서 일일이 지정하는 방법밖에 없나요?

참고 : 질문 게재시 사용하신 이미지에서 환자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질문하신 게시물의 첨부파일은 일부 블라인드 처리 후 재등록하였습니다^^.



답변 : 가족으로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환등록시 기존 등록된 환자와 가족구성원으로 확인된 경우

신환등록시 전화번호가 동일하면 가족임을 확인하라는 메시지 확인 후 가족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화번호가 동일하더라도, 가족분리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최종적으로 판단하여 가족등록하시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2. 이미 등록되어 있는 환자 중 가족구성원으로 확인된 경우

이 '가족관리'에서는 해당 환자의 사정과 한의원의 필요에 따라, '주소지가 다른 경우'

또는 '보험정보가 다른 경우' 또는 '세대분리된 경우' 등도 가족으로 구성하여 관리해야 하는 가변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개별 환자의 가족구성요인을 확인 후 등록하시기를 권장합니다.

PS : 가족이라고 하여 전화번호 - 주소 - 보험정보 등이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심지어 가족구성 대상자간에도 '건강보험 ↔ 의료급여 1종 2종 ↔ 차상위계층......' 등으로 각각 보험자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며,

서울 서대문구 <경희상생한의원>으로 전화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