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보 기 청구건 : 사고접수번호, 지불보증번호 수정건
- 자보 심결문서 확인 후, 사고접수번호 수정 등 확인하여 보완청구
- 한의원으로 전화하여 원격지원으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보 지급불능건 매뉴얼 페이지 - 바로가기
자동차보험 - 지급불능건 보완청구 방법 안내
1. 심평원의 심사결과통보서를 수신 및 등록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수신문서 관리
② 문서수신에서 수신 클릭 → 한의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 발신처가 본원으로 되어있는 수신할 문서 체크
→ 수신 → 수신완료 확인(등록)

2. 진료수가심사결과통보서에서 지급불능건 확인하기
수신한 문서 선택 → 지급불능건의 접수번호 및 조정사유 확인 → 청구서 요약보기를 클릭하여 환자이름 확인

3. 지급불능 사유에 맞게 자보 자격관리 또는 차트 기록 등을 수정
해당 자동차보험회사 또는 심평원과 통화하여 정확한 사유를 확인
4. 자보 보완청구 진행하기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② 진료년월 설정 → 보완청구 선택 → 새청구서 작성 → 수신문서연동 → 청구서 생성/저장 → 청구용 파일 생성 → 변환 및 매핑 → 송신 및 청구
- 주단위 보완청구의 경우, 주단위 체크 후 청구할 주를 선택 → 보완청구 선택 이후 위의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

참고) 새 청구서 작성시 '추나진료의 사고접수번호 불일치' 안내가 뜰 경우
- 사고접수번호를 잘 못 입력한 채 추나진료가 심평원에 제출된 경우임
- (자보 추나진료 심평원에 제출시 '사고접수번호' ↔ 진료비 청구시 명세서에 작성한 '사고접수번호'가 다름)
- 해당 환자 차트 → 진료내역 확인 → 추나관련메뉴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정보 삭제 → 예 → 확인
→ 추나관련메뉴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 다시 자보 보완청구의 '새청구서작성' 진행
③ 청구문서의 자보 보완청구 건 체크 박스 클릭 → 청구 →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여 보완청구 완료
- 추나진료 심평원 제출 후, 10분 후에 심평원으로 청구 진행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