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보청구 전송여부 현황 파악 기능 안내 &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활용 안내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 자동차보험 일괄청구에서 '기존 청구 내역' 보기에서,
② 해당 월의 전송여부, 월/주차, 심사결정액, 진료년월, 청구일자 확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청구명세서를 생성한 후, 실수로 또는 어떤 사유로 최종 송신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③ 그 밖에 접수여부, 심결여부, 수신서버에 접수/심결문서가 등재되어 수신할 수 있는 지 등은 전자차트로 자동 통보되지는 않으며,
요양기관 대표자의 휴대폰으로 통보되고 있으므로,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에 로그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요양기관업무포털에 먼저 업로드된 후, 전자차트에서 수신하는 서버에 접수/심결문서가 등재됩니다)


참고) 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에서 자보 청구여부, 접수 및 심사진행과정조회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① 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접속하기) → 자동차보험 → 진행과정
② 구분을 '진료년월'로 선택 → 년월(일)을 '202104'형식으로 입력 → 조회
- 처리상태 항목에서 반송, 진행중, 처리완료 등을 확인
- 처리상태가 반송인 경우에는 반송 사유를 수정한 후 다시 원청구를 진행
- 처리상태는 처리완료이지만 지급불능건수에 붉은색 '숫자'가 표시된 경우에는 지급불능 사유를 수정한 후 보완청구를 진행
